서수진의 올 댓 메이크업
서수진 지음 / 페퍼민트(숨비소리)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화장이라고는 거의 기초적인 화장에 썬크림, 팩트 정도만 바르고 다닌다. 화장을 해야 겠다는 생각도 하질 못했고, 심한 화장품 냄새를 맡으면 속이 울렁거려서 아예 시도조차 못했는데 요즘 들어서는 그래도 색조 화장도 조금이라도 해볼걸 그랬다 싶어진다.

 

너무 진한 화장까지는 아니더라도 얼굴에 화장을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얼굴이 화사해지는 것도 있고, 단점을 감추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민낯 같은 얼굴이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 메이크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니 어디서 배울 수도 없고, 물어 보기도 뭣하니 제1호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이 책의 저자이자 메이크업 고수인 서수진 교수의 20년 노하우가 담긴 이 책에 관심이 갔던게 사실이다.

 

 

이 책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했던 점은 단순히 어굴에 메이크업을 하는 것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가꾸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품이나 화장품 바르는 것에 대한 기초적이지만 유용한 정보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되는 뷰티 관련 정보를 보면 먼저 감추기와 보정하기가 나오는데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화장만이 능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당장 어떤 시술을 할 생각이 없거나 그조차도 효과를 볼 수 없다면 이런 방법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감추기와 보정이 기초적인 메이크업이라고 한다면 다음으로는 본격적인 메이크업 법칙들이 나오는데 평소에 하고 다닐 수 있는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특별한 상황과 연출을 위해서 필요한 메이크업 등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예를 들면, 아나운서 메이크업, 면접시 필요한 인터뷰 메이크업, 걸그룹 메이크업 등과 같이 구체적인 상황에 필요한 메이크업 법칙이 사진 이미지에 친절한 설명이 곁들여저서 이해를 돕는다.

 

 

이외에도 메이크업 법칙은 아니지만 메이크업 시에 필요하고, 평소 피부 관리와 화장품 관리에도 도움이 될 정보들이 중간중간 소개되어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른 스킨케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바르는 아이템을 자세히 알려 주고, 화장품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한 답변, 메이크업을 도와 줄 도구 리스트를 자세히 소개해주고 있는 것이다.

 

어디에서 구하자면 알 수 있는 내용일수도 있지만 이렇게 한 권에 모아 두었으니 더욱 유용해 보이고, 어떻게 보면 메이크업과 밀접한 관련이 이싸고도 할 수 있는 내용이기에 메이크업 법칙만큼이나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