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천연양초 만들기 - SOYTREE 선생님이 알려주는 천연 캔들 만들기
김미나 지음 / 시대에듀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다양한 것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가 여러 곳에서 실시되는데 그중에서 개인적으로도 배워 보고 싶었던 것은 양초이다. 장식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양초 본연의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만드는 방법을 알아 둔다면 여러모로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기에 『참 쉬운 천연양초 만들기』가 도움이 될 책으로 느껴졌다.

 

특히 콩으로 만든 소이(Soy) 왁스, 야자로 만든 팜(Palm) 왁스, 밀랍으로 만든 비즈(Bees) 왁스 등과 같이 천연왁스는 물론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천연 아로마 향초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더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양초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겐 유익할 것이다.

 

 

저자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양초를 만들기에 앞서서 천연양초 만들기의 기초 이론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데 솔직히 그동안 그 종류조차 제대로 구분하지 못했던 양초의 종류라든가 천연 양초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 재료와 기본 도구에 대해서도 사진이미로 알려주고 있으며, 양초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인 왁스 녹이기 → 심지 코팅하기 → 심지탭 끼우기 및 고정하기도 자세히 알려준다.

 

 

본격적인 양초 만들기에는 총 5종류의 양초 만들기가 나온다. 기초 컨테이너 소이 캔들 만들기, 기초 필라 소이 캔들 만들기, 소이왁스를 이용한 디자인 캔들 만들기, 다양한 천연왁스를 이용한 캔들 만들기, 나만의 디자인으로 캔들 업그레이드 하기가 나오는데 각각의 종류에도 여러 종류의 양초 만들기가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기 때문 필요한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완성된 양초들이 상당히 예뻐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점이 더욱 좋은것 같다. 간단하게 색소를 첨가해 다른 꾸밈없이 만들어 낸 양초도 있고, 모양을 달리해서 변화를 준 양초나 다른 물질을 첨가해 장식하기도 하고, 표면에 무늬를 장식하기도 한 양초, 다양한 종류의 압화를 표면에 붙어서 고전미가 느껴지게 하는 양초 등 색깔과 무늬가 예쁜 양초가 많아서 잘 만들어서 선물을 해도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양초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 마지막에는 핸드메이드 라벨 만들기 및 포장하기, 올바른 캔들 사용법 및 관리법을 따로 알려줌으로써 만들기에서 끝내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이기도 한 내용들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선물을 하고자 할 때 참고하면 될 것이고, 실제로 양초를 사용하고 관리할 때도 이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처럼 『참 쉬운 천연양초 만들기』는 양초를 실제로 만들어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도움이 될 책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