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책 읽기 - 뚜루와 함께 고고씽~ 베스트컬렉션 39 카페에서 책 읽기 1
뚜루 지음 / 나무발전소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글로써 표현하는게 전부였다. 하지만 이 책 이후 나는 일러스트라는 것을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바로 뚜루라는 닉네임을 가진 저자의 서평이 그것이다. 이전까지와는 달리 글로써는 표현하기 힘든 자신의 생각을 카툰에 담아 서평을 썼다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다.

 

솔직히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책 읽기의 고수라는 뚜루의 서평을 단 한번도 본 적이 없다. 뒤늦게 알게 되었고, 최근에는 2권도 나온 상태인데 2권에서는 인문과 교양, 실용 등의 장르의 책을 담고 있다면 이 책에서는 총 39권의 베스트컬렉션이 소개된다.

 

 

채널예스의 <뚜루와 함께 고고씽>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6년여 동안 올렸던 서평 중에서도 최고의 서평만을 골라 묶은 이 책은 책을 이렇게도 읽을 수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그리고 이런 표현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실제로 39권의 목록을 보면 동서양을 넘나드는 책들이 대거 나오며, 국내 최초의 카툰으로 읽는 독서 입문서에 걸맞게 참 재미있게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 줄 아는 사람이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똑같은 책도 이렇게 다른 사람을 통해서 표현될 때는 또다른 책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기존의 책들과는 달리 카툰을 이용한 책 이야기라는 점에서 책 읽기의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들,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에 대한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책에을 좀더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을것 같다. 소개된 책들이 300여 편의 작품들 중에서 소설과 만화만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이런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의 기준이 될 것이다.

 

책의 내용을 담고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자신의 감상을 표현하는것이 대부분이고, 상당히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다면 소개된 책들을 자신의 독서리스트에 올리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