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공부가 필요할 때 - 1년 배워 10년 써먹는 인생을 바꾸는 성장 프로젝트
김애리 지음 / 카시오페아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 한국인이 힘든 이유라는 재미있는 사진을 인터넷에서 본 적이 있다. 그 사진속에 담긴 내용은 5권의 책이였는데 제목이 10대, 20대, 30대, 40대에 각각 공부하라는 제목이 적혀 있었고 압권은 마지막에 놓인 '공부하다 죽어라'라는 무섭기까지 한 제목의 책이였다.

 

공부에도 다 때가 있다고 하니 10대부터 40대까지, 그 이후의 죽을 때까지 공부하라는 책 속에 담긴 내용이 정확이 무엇인지는 이 책을 읽어 보면 또 다르겠지만 '공부'라는 키워드는 '아프라'는 키워드와 함께 어쩌면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말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책 역시도 '공부'가 주된 내용이다. 다만 그 대상이 여자인 점이 다르다면 다를 것이다. '1년 배워 10년 써먹는 인생을 바꾸는 성장 프로젝트'라고 하니 좀더 고차원적인 내용의 인생 공부를 말하고 있다고 보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지식을 채우고자 하는 공부가 아니라 지금보다 좀더 나아지고 싶은 동시에 성장하고 싶은 여자들을 위해서 여자 나이 서른이 넘으면 앞으로 남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생 써먹을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는 것이다.


책은 이런 공부를 통해서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는 여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켜주는데,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 공부를 찾아서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을 기르는 방법일수도 있을 것이고, 당장 오늘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알아 본 다음, 어떻게 공부하고, 무엇을 공부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오는데, 각 Part 말미에 등장하는 '그녀들의 꿈꾸는 공부법'의 경우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을 담고 있기도 하기에 읽어 보면 자극이 될 것이다.

 

또한 책속에 나오는 실제 인물들, 특히나 같은 여성인들이 보여준 다양한 공부 사례를 통해서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는 여성들의 사례를 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공부 방향과 관련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이러한 내용들을 실제로 자신의 인생에 활용하기 위한 인생 로드맵 짜는 4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앞으로 자신이 해야 할 진짜 공부는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더 늦기 전에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tip을 이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