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심리학 -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지피지기 시리즈 14
시부야 쇼조 지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터인가 스피치에 관련해서 훈련을 시켜주거나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책이 많이 생겨났다. 이전까지 우리는 말이 많은 사람을 가볍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는 소위 자기 PR 시대라고 해서 말 못하고 있는 사람보다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잘 말하는 사람이 대두되고 있고, 개그맨 유재석씨처럼 사람 사이의 대화를 잘 이끌어내고 조율하는 사람이 각광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대게 그런 사람들은 센스있게 참 말을 잘한다는 생각이 든다. 대화의 흐름을 주도하지만 결코 지나치지 않고, 적당히 주고 받는 솜씨도 있고 묘하게 그 사람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는데 결코 불쾌하지 않다는 점도 특징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의 노하우를 알려준다고 할 수 있는데,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살 수 있는 말하기, 즉 대화의 비결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면서 대화할 수 있는 기술들을 대화 심리학이라는 이름 아래 알려주는 것이다.

 

총 4장에 걸쳐서 진행되는 이야기에는 좋은 인상을 주는 대화 요령,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 비법, 상대에게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말,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인 설득의 기술이 차례대로 나온다. 실로 새겨두면 분명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다.

 

좋은 인상이란 참으로 중요한데, 이는 이후로 자신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있어서도 커다란 역할을 할 것이며, 다음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말하는 방법과 반대로 상대방에게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말까지도 담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중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고 신경써서 말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좋은 인상으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다음으로는 상대를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기술까지로 이어진다. 이런 방법들은 결국 상대에게 자신을 좀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이 책에서 그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