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풀어보는 운명 - 주역으로 보는 처세술
박찬하 지음 / 린덴바움북스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연초가 되면 재미삼아 토정비결 한번쯤 본 사람들 많을 것이다. 그때도 생년월일을 따져서 각각에 해당하는 숫자의 조합에 해당되는 고유 숫자가 바로 자신의 한해 운세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좋으면 믿게 되고, 좋지 않다 싶으면 재미삼아에 무게를 두기도 한다. 그래도 분명 조심을 할 것이다.

 

토정비결이나 주역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숫자로 풀어보는 운명』은 그런 것들을 잘 아는 이들이 현대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들에게 익숙한 숫자로 운명을 풀이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제로 이 책 역시도 숫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무수한 숫자들에 관련되는데, 그런 숫자들 중에서도 자신에게 중요한 숫자를 통해서 운명을 알아보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저자는 가장 먼저 의미를 가지는 숫자 즉, 인생에서 중요하며 삶에 실질적·직접적 영향을 주는 숫자를 알려준다.

 

첫째, 남과 당신을 구별하여 주고

둘째, 당신에게 실질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며

셋째,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되어야 하는

조건을 가진 숫자이다.

 

 

다음으로는 구체적으로 중요한 숫자를 예로 들어서 알려주고,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4자리와 3자리의 숫자가 도출된다. 4자리 숫자의 경우'0000'에서부터 시작해서 '9999'까지이며, 3자리의 숫자의 경우 '000'에서부터 '999'까지가 해당된다.

 

또한 각 4자리와 3자리의 숫자에 해당되는효상이 표시되어 있다. 예를 들면, 숫자 '0000'에 해당하는 효상은 '886'으로 숫자와 효상이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 적혀 있다. 이 효상은 모두 세자리 숫자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숫자는 다르지만 효상이 같게 나오기도 한다.

 

효상의 숫자는 총 5개의 색깔로 적혀 있는데, 보라색은 대길(大吉), 빨간색은 길(吉), 파란색은 평(平), 짙은회색은 흉(凶), 검은색은 대흉(大凶)을 의미한다.

 

 

이 두가지 숫자들 뒤에는 숫자로 풀어보는 운명에 대한 해석이 나오는데, 100번대부터 800번대의 효상의 숫자 순으로 나오며, 각 숫자의 해석을 의미하는 명언, 자세한 뜻풀이, 부(富)와 귀(貴)에 대한 평가가 적혀 있다.

 

또한 앞서 표시되어 있었던 효상의 길흉(吉凶) 정도가 해석편에서는 별 다섯개의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길(吉)은 별이 다섯개일수록 좋은 운세이며, 흉(凶)은 그 반대가 되겠다. 그리 긴 해석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실하지도 않은 일목요연하게 핵심을 담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숫자를 도출해서 해당되는 효상을 찾아 해석을 보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