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2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2
심만수 엮음, 전필식 그림 / 살림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시절 읽어봤던 기억이 떠오름직한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는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에서는 1,2차 교육과정에서 뽑아낸 23편의 이야기가 수룩되어 있으며, 2권에는 3,4,5차 교육과정에서 뽑아낸 21편의 이야기와 권에는 5,6차 교육과정에서 찾아낸 22편의 이야기가 각각 수록되어 있는 구성이다.

 

한국의 탈무드라고까지 표현되어 있는 시리즈로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었기 때문에 읽어야 하는 부분도 분명 있을 테지만 그 자체로도 충분히 감동적인 이야기라는 점에서 우리 아이들이 읽어 보면 좋을만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롭기도 하고, 익숙하기도 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는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역시도 읽어 볼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소개할 시리즈는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2』로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총 21편의 이야기 담겨져 있다.

 

다양한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이 책속에는 유독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기도 한데, 이런 내용들을 보면 어린이들은 옛날 이야기를 새롭게 읽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금에서 보면 참으로 괴리감마저 느껴진다고 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그래서 더욱 이 시리즈가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독서의 가치를 구구절절히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알 것이다. 그렇기에 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이왕이면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내용의 책을 선물한다면 더욱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

 

이야기 속에는 적당히 일러스트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어린이가 읽기에 글만 있는 지루함을 덜어 줄 것이며, 본문에 등장하는 단어 중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단어를 박스처리해서 정의해 놓고 있기 때문에 글을 읽는데 있어서도 부담이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