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양장)
데일 카네기 지음, 바른번역 옮김 / 코너스톤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최고의 책이라는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총 5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최근 여러 출판사에서 데일 카네기 시리즈 전집을 번역한 것을 보게 될 것인데, 이 책은 그중에서도 최신 원전 완역본으로 코너스톤만에서 출간되었다.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월트 디즈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리 아이아코카 전 크라이슬러 회장은 물론 투자의 전설로 불리는 워런 버핏을 포함해 세계적인 리더십의 대가들이 바로 이 데일 카네기의 강좌를 수료했거나 그의 책을 사랑했다고 한다.

 

그러니 그 누구보다 <데일 카네기 시리즈>를 잘 이해하고 있을 것이며,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데일 카네기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을 잘 수행했고, 그렇기에 세계적인 리더십의 대가로 불릴 수 있었을 것이다.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 이상이 팔린 자기계발서에서는 스테디셀러이자 위대한 명작인 셈인데, 그 시리즈 중 두 번째로 읽은 책은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이다. 어쩌면 이 시리즈에 가장 부합하는 책일지도 모르겠다.

 

이 책에서는 제목 그대로 다양한 부분에서 자기를 관리하는 법이 나오는데, 마치 매니저가 있어서 자신이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아니면 최상의 컨디션이도록 해주는것 같은 책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관리, 가장 많이 관리되는 부분은 바로 걱정이다. 걱정을 분석하고 걱정하는 습관을 없애준다는 것은 분명 우리에게 필요한 일이기 때문인데, 결국 이러한 내용은 우리에게 평안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과 무관하지 않기에 이와 관련해서 그 방법을 배우기도 하고, 나아가 성공에 대한 부분도 언급되는데 무엇보다도 행복이 전제가 된 일을 통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결코 놓칠 수 없는 시리즈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