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마윈의 알리바바다! - 세계를 뒤흔든 신화의 기업 알리바바 스토리
둥즈쉬안 지음, 이현아 옮김 / 이레미디어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가장 화제가 되는 중국인이자 중국 기업인으로 말하자면 아마도 중국의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인 알리바바 그룹의 화장인 마윈일 것이다. 그의 성공 스토리는 일약 화제가 되면서 그가 어떻게 해서 지금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매체에서 다뤄졌고, 관련된 도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마윈의 알리바바다!』역시도 맥락을 같이 하면서 2014년 9월 19일에 뉴욕증권거래소에 나스닥 상장 이후 알리바바의 행보와 미래전략을 최초로 공개하고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가 있을 것이다.

 

중국은 물론 상장과 동시에 세계 2위의 인터넷 기업으로 떠오르면서 시간이 갈수록 화제가 되고 있는 매출과 총 거래액에 있어서도 놀라운 기록을 갱신하면서 알리바바는 전세계적인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이 책은 그런 관심에 발 맞춰 알리바바의 탄생부터 지금의 성장을 이루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음으로써 알리바바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이다.

 

부의 대물림으로 인해 새로운 창출을 통해서 부자가 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요즘, 항저우의 가난한 청년이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중국 최고의 부자가 되었다고 하면 누구라도 궁금해질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해서 그렇게 돈을 많이 벌 수 있었는지 말이다.

 

그렇기에 그런 일을 해낸 마윈의 알리바바 이야기는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35살까지 가난하면 그건 당신 책임이다.” “당신의 부모님이 물려줄 돈이 없더라도, 아무도 당신을 동정해주지 않는다.” 라는 다고 과격하고 지나치게 솔직한 언변만 보더라도 그가 어떻게 지금의 알리바바를 만들었는지 짐작케 하는데, 이 책을 읽는다면 마윈의 기업 철학을 읽는 동시에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한 인간의 성공 스토리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알리바바가 시작된 이야기에서부터, 어떠한 열정과 노력으로 지금에 이르렀으며, 어떻게 사업을 유지하고 그속에서 가치를 창출해 냈는지를 읽을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그가 꿈꾸고 계획하는 알리바바의 미래까지 읽을 수 있을 것이기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알리바바라는 인터넷 기업과 마윈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자세히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