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여자는 가슴뛰는 삶을 포기 하지 않는다
정현혜 지음 / 다담북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가 봐도 멋진 여자가 있다. 돈이 많거나 유명해서가 아니다. 그런 사람은 부러울 수 있어도 멋지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고 당당하게 인생을 살아가는 여자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마저 들면서 진정으로 멋있게 느껴진다.

 

잘난 척하는 여자가 아니라 똑똑하고 현명한 여자를 보면 같은 여자임에도 그 모습을 닮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시간은 점점 더 빨리 가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런 시간의 연속에서 누군가의 엄마, 누군가의 아내로서의 삶도 분명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의 삶을 잃지 않고 살아가기란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이 책의 저자는 매일매일을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잊지 않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매일매일의 노력이 조금씩 쌓여서 그저 꿈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실현됨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특히나 결혼을 한 여성이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서,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담고 있는 책이기에 이 책은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멘토가 되어 줄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멘토링을 보고 있노라면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드는데, 결혼 생활에 대해서 지금부터라도 더 늦기전에 자신의 삶을 조금씩 준비해 나가기 위해 해야 할 일들, 결국 이런 일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스스로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힘들지만 노력을 멈추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스스로가 자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행복이란 결코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가슴 뛰는 삶을 포기하지 않을 때 그 행복이 자신에게 온다는 생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노력을 위한 응원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