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이 담긴 시선으로 - 나에게 묻고 나에게 답한다
고도원 지음, 조성헌 그림 / 꿈꾸는책방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유명한 명성에 비하면 고도원 작가의 글을 읽어 본 기억이라곤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가 전부인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저자에 대해서도 잘 안다고 할 수 없었는데 『혼이 담긴 시선으로』를 통해서 좀더 자세히 알게 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희망배달부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그가 이 책을 통해서 인생의 전환기나 갈림길에 놓인 사람들에게 답을 선사하고 있는데, 그외에도 자신이 어떻게 지금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나의 경우처럼 고도원이라는 작가는 알아도 그에 대한 자세한 사연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여러모로 의미있는 책이 될 것이다.

 

꿈과 희망으로 매일 아침 350만 명의 가슴을 깨우는 저자 고도원. 그는 현재 아침편지 문화재단의 이사장으로 있으면서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인 <깊은산속옹달샘>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가 지금의 길을 걷게 된 데에는 오로지 '특종'을 위해서 가정도 마다한 채 살아야 했던 그의 젊은 시절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리라.

 

저자는 젊은 날의 고통이 건강한 삶으로의 희망을 생각하게 했고 결국 자신처럼 무너진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살리고 다시 삶으로 건강하게 돌아가도록 해주기 위해서 세계의 유명 명상센터들을 방문했다고 한다. 플럼빌리지, 오쇼 센터, 오르빌 마을, 멜크 수도원 등을 다니면서 지금의 <깊은산속옹달샘>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삶의 모든 것에 혼을 담아야 만이 비로소 제대로 보인다는 생각으로, 자신이 그동안 만났던 사람들과 행한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자신의 모습과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가끔씩은 멈춰서서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제대로 가고 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자기 삶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내고 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