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오늘 뭘 해야 행복할까?
피오나 로바즈 지음, 정윤희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저마다 인생의 목표가 있겠지만 종국에는 모두가 행복해지기 위함일 것이다. 비록 행복의 기준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말이다. 그렇기이 때문에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을 서점가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 그 만큼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는 반증이자 아직 행복을 찾지 못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행복해지기 위해서 우리는 오늘 하루 무엇을 해야 할까? 피오나 로바즈의 『난 오늘 뭘 해야 행복할까?』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생각해보면 참으로 쉬운 방법을 어쩌면 우리는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처럼 머리와 마음이 원하는 행복을 지속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 책은 새로운 관점과 지식, 행동양식을 제시한다.

 

 

총 3장에 걸쳐서 행복해지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데 1장에서는 독자 스스로가 자신의 희망과 꿈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고 2장에서는 10가지의 영역으로 나누어서 우리가 삶에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웰빙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항목 하나하나가 상당히 구체적이라는 점이 독자들로 하여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보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데 심리적인 부분에서부터 신체적인 부분, 주위 환경적인 요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게다가 책의 중간중간에는 위의 사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독자들이 직접 써봄으로써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고 이를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진단을 해볼 수 있고 이 모든 과정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자신을 긍정적이면서도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조급한 마음으로 스스로를 다그치기 보다는 조금은 느긋한 마음으로 이 책을 읽고 이 책이 제시하는 내용을 적극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