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 English 하루 30분씩 30일이면 중학교 교과서가 들린다 3030 English 듣기 시리즈 1
김지완.김영욱 지음 / 김영사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한국어를 배울 때를 생각하면, 우리가 아기였을때 주변에서 반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를 통해서 이후 간단한 말하기로 이어지는 것이다. 또한 엄마표 영어 방법으로 유명한 모 교육 사이트에서 이야기하는 것도 듣기를 많이 해주라고 말한다. 차고 넘치도록 들음으로써 그 소리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영어 듣기를 시작하려는 어른들은 과연 어떤 것을 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생길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베스트셀러 3030 English>시리즈는 듣기 1, 2탄을 내놓고 있다. 듣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영어 듣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제대로 가르쳐주고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이자 방법을 말한다면 '3030 학습법'으로 하루 3문제, 30분, 30일이면 영어 듣기를 한다면 초보자의 수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이 책으로, 이 책에 제시하는 대로 공부한다면 중학교 교과서가 들린다고 한다.

 

어느 때부터인가 영어를 잘한다는 것이 하나의 권력처럼 여겨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하려고 하지만 모두가 다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은 어쩌면 그 방법이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노력을 덜 했기 때문일 것인데, 이 책의 경우 하루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공부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고 단기간에 끝내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하루에 부담스럽지 않은 문제와 시간을 장기적인 기간동안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도 천천히 해낸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면 될 것이다.

 

 

책 앞부분에는 이 책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공부 방법도 제시되어 있으니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에 앞서서 이 부분을 숙독하고 시작하면 좋을것 같다.

 

책의 구성은 총 5개의 Lap으로 되어 있고 각각 Getting Acquainted(Day 1~6), Friends(Day 7~13), In School(Day 14~20), Family(Day 21~27), Others(Day 28~30)의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Lap 1. Getting Acquainted(Day 1~6)의 경우에는 의사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관계 사이에서 나누는 일상 대화의 표현을 다루고 있고, Lap 2. Friends(Day 7~13)는 친구들 사이에서는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주고 받는지에 대해서 보여줌, Lap 3. In School(Day 14~20)은 학교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Lap 4. Family(Day 21~27)에서는 가족 사이에 존재하는 다양한 말들과 감정 표현 등을 배울 수 있다. 끝으로 Lap 5. Others(Day 28~30)에서는 앞선 4개의 Lap처럼 어떤 특정한 테마에 속하는 표현이라기 보다는 좀더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진 일상적인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해준다.

 

책의 내용은 마치 우리가 학창시절 영어 듣기 시험을 쳤던 것처럼 처음에는 듣기를 통해서 문제를 풀고, 다음으로는 해석을 하는 식으로 3문제가 나오며 이렇게 세 문제를 풀고 나면 마지막으로 듣고 받아 써보고 바꿔 말하는 코너를 거치면 하루의 공부가 끝나는 식이다.

 

처음 들을 때는 잘 안들릴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한 노력을 한다면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처음 시작했을 때와는 달라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런 변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영어 듣기를 공부하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