걔네가 쓰는 영어 - 뉴요커들이 요즘 쓰는 490가지 관용어 (이디엄)
Matthew D. Kim 지음, 김보미 그림 / 휴먼카인드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때부터인가 영어는 세계 공통어가 되어버린듯 하고,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한국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상당히 유리한 입장에 놓일 수 있을 것이다. 전세계를 여행하는데 있어서도 영어를 한 줄 안다는 것은 어느 지역을 가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구처럼 여겨질 정도이기 때문이다.

 

그런 흐름에 발맞춰 국내에서는 다양한 영어 교육법과 교재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그것을 통해서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는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물론 공부를 하는 사람의 열정이나 노력의 부족일수도 있겠지만 모두에게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일수도 있고, 때로는 지금의 흐름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게다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어떤 목적인가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책도 다를 것인데 그런 의미에서 볼 때 『걔네가 쓰는 영어 』는 제목 그대로 실제로 뉴요커들이 요즘 사용하는 490가지의 관용어를 수록함으로써 영어로 진짜 회화를 배우고 나아가 대화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책은 총 49일을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며, 각 하루에는 총 10가지의 관용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의 사진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 말로 표현했을 때에 이런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관용어를 담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한국영어는 몰랐던 미국영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아마도 그 관용어가 담고 있는 표현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기에 그런것 같다.

 

말 그대로 개네들은 이럴 때 어떤 표현을 사용하는가에 대한 해답이 될 것이다. 책의 보다 자세한 구성은 그날 공부할 관용어가 나오고 다음으로는 뜻, 문장 내에서는 이 관용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예시문을 통해서 보여주며, 이 예시문은 우리말로 번역이 되어 있다. 게다가 이 예시문 역시도 표현 만큼이나 생생하게 느껴진다. 각 관용어에 대해서는 그림을 통해서 복습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놓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는 도움이 될 것이다.

 

하루 10개의 관용어가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크게 부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매일 꾸준히 한다는 생각으로, 걔네들이 진짜 사용하는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 책의 표현대로라면 미드가 들리기 시작하는 행복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걔네가 쓰는 영어 』로 공부해 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