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 그리스부터 영국까지 유럽 여행 에세이로 익히는 기초 영어회화 (부록 CD: 핵심 강의 + 원어민 음성)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뭔가 기대했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얇은 책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것이다. 게다가 이 책이 '여행 표현+가이드+에세이+사전'을 단 한 권에 담아내고 있음을 감안하면 더욱 그러하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면 또다시 놀라게 되는 것이 그래도 의외로 많은 것들이 담겨져 있다는 사실이다.

 

 

해외여행을 하는 모습을 보면 한 손에는 가이드북이 들려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책은 가장 먼저 여행준비를 시작으로 꼭 필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여권(발급 위치, 구비서류, 가격 등), 비자(유의사항 등), 항공권, 유레일, 숙박과 음식 계획에서부터 준비물(여권, 항공권, 유로화, 카드 등)과 추가 정도도 알뜰히 담고 있다.

 

여기에 유럽을 가면 빼놓지 않고 해봐야 할 '유럽체험 25선'이 나오는데 여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무래도 다 담긴 힘들다보니 론리플래닛 discover 유럽을 참고하라고 이야기 한다. 다음으로는 어떠한 유형의 여행을 하늕와 여행하기 좋은 때는 언제인지도 알려준다.

 

그렇게 만발의 준비가 끝이 나면 본격적으로 여행이 시작되는데 그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출입국에 대한 방법이 자세히 소개된다. 사진 이미지와 각각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대체적으로 이 책이 표방하고 있는 취지는 쉽고, 간편하게 유럽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인데 입국 신고나 길 찾기,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 10가지를 수록하고 있는 점은 소소하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인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경로로 여행을 해야 할까?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여행을 한 4일에 걸친 일정이 자세히 소개되는데 이어서는 자신만의 경로와 일정을 짜볼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저자의 일정을 참고해서 여행지역과 날짜, 그곳에서 무엇을 해야 하고 숙박장소, 경비, 준비할 일, 기타 유의사항을 체크하면 좋을것 같다. 

 

 

그렇게해서 여행은 인천에서 모스크바를 거쳐 그리스에서 시작된다. 여행지에 대한 소개에서는 본격적으로 '여행 핵심 패턴'이 소개되는데 정말 쉬운 표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의 3040세대가 중학교 시절 배웠음직한 기본적인 영어회화인데 핵심 패턴에 응용을 더해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결코 만만하게 볼 수만은 없을 것이다.

 

게다가 발음을 한글로 적어 두었고, 그 아래에는 QR를 두어서 좀더 생생하게 내용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관련된 내용을 이 책의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적어두었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표현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그리고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고, 여행지 곳곳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여행정보를 알아가면서 표현까지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덧붙여 '응용 패턴'도 있기 때문에 결코 적지 않은 회화가 담겨져 있고 부록에는 영어로 한글 적기, 숫자 읽기, 단위 변환(남녀·아동의류, 신발, 온도, 길이, 무게), 유럽 20국 인사말과 감사표현, 유용한 사이트와 한영사전 591 단어, 영한사전 578 단어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버리기 아까운 책임에 틀림없다.

 

영어를 못해도 유럽여행을 갈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하며, 영어 자체를 읽기조차 힘든 부모님을 위해서 글자 크기부터 책의 무게까지 신경 썼다는 저자의 마음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