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호시 스토리 하모니 - Shihoahi Story Harmony
권정아 지음 / 알비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호시스토리 HARMONY』라는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오롯이 샌프란시스코라는 단어에 이끌려서 읽었던게 사실이다. 높은 언덕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고 상당히 경사가 높은 집들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이 책에서도 그런 모습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였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물론 이 책에는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이 간간이 담겨져 있다. 하지만 그보다는 제목에서도 볼 수 있는 시호시(Shihoshi)라는 저자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와 관련한 책으로 딸 시호가 태어난 2004년 이후 딸을 위한 스타일링을 즐기면서 동시에 엄마와 딸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과 디자인을 시작해 결국 2009년에 정식으로 'SHIHOSHI(MOM&GIRL)'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첫 번째 책으로는 『시호시스토리』가 있고 이 책을 통해서는 저자의 브랜드가 실현된 책이자 어떻게 보면 고급진 브랜드 카달로그처럼 느껴진다.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만 해도 해외의 유명 여행지를 가서 피팅 모델이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게 대세이다.

 

 

그런 가운데 저자는 자신이 사는 곳을 십분 발휘해 때로는 상당히 독특해 보이는 디자인의 옷을 딸과 매치해서 입은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내고 있는데 여기에 저자 자신의 코멘트가 들어가 마치 화보집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옷은 물론 헤어스타일과 가방, 신발, 선글라스 등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스타일링의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한데, 때로는 내추럴하고 때로는 격식이 느껴지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캐주얼한 느낌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딸을 둔 엄마라면 한번쯤 딸과 디자인이 같은 다른 사이즈의 옷을 입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그런 엄마들의 마음을 실현시켜 주는 셈인데, 따라 해보고 싶은 스타일링이 제법 있는 책이다.

 

만약 저자와 똑같은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SHIHOSHI(www.SHIHOSHI.COM)을 참고하면 될 것이고 그런게 아니라면 소개하는 스타일의 비슷한 느낌의 옷으로 매칭해도 좋을것 같다. 그러니 이 책을 통해서 스타일링의 팁을 얻는다는 생각과 샌프란시스코에서 살아가는 MOM&GIRL를 위한 옷을 디자인하는 저자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호시스토리 HARMONY』를 읽으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