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이라는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담아낸 책으로 일약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론다 번은 미국으로 건너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작업으로 책과 함께 DVD를 제작했었고 이후 미국에서는 '시크릿 신드롬'이 발생할 정도였고 이는 우리나라에도 이어져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이후 이와 관련한 책을 여러 권 출간했고 가장 최근에는『히어로』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이 흥미로운 점은 비록 그 시작은 다른 보통의 사람들보다 열악한 환경이였고 절망적인 상황이였을지는 몰라도 의지와 노력으로 최고가 된 현대판 영웅 열두 명의 삶을 통해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위해서 우리가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꿈이라는 것을, 나아가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소명을 통해서 죽음 이후 삶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도 꿈과 소명을 이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히어로 열 두명을 보면 태어난 환경부터가 너무 힘들어 보인다. 그래서 좌절하고 포기한다고 해도 그럴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 정도인데 리즈 머리(미국)는 마약중독자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나 노숙자나 다름없는 삶을 살았고 식당에서 훔친 음식으로 하루하루를 연명했지만 그 순간 하버드대학교에 들어가겠다는 꿈을 허황된 망상이 아닌 현실로 실현시켰고 이후 자신의 어려웠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세계적인 인기 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G.M. 라오(인도)는 전기도 전화도 없는 인도의 마을에서 배급 물자를 받으며 살았는데 사업을 해서 좋은 집, 안정적인 삶을 살고자 했던 바람은 그를 이끌어 마침내 오늘날에는 대규모의 산업으로 성장케 했다.레어드 해밀턴(미국)은 하와이의 결손 가정에서 태어나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하고 차별 받았는데 다른 서퍼들이 하지 않는 노력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빅웨이브 서퍼 중 한 명이 된다.

 

아나스타샤 소아레(루마니아)는 냉전 시대에 공산국가인 루마니아를 떠나 LA에 오지만 가진것도 없고 영어도 못했던 그녀는 이후 눈썹 모양을 다듬는 자신만의 방법을 사업화해서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규모로 성공시킨다. 폴 오팔리어(미국)는 심한 난독증과 주의력결핍 과인행동장애로 힘든 학창시절을 보냈고 문맹이라는 약점을 보안하기 위해 예리한 관찬력을 길렀는데 이로 인해서 10억 달러 규모의 복사 전문 회사인 킨코스를 만들었다.

 

피터 버워시(캐나다)는 젊은 시절 아이스하키 선수로 유명했지만 경기 중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충동 사고 후 테니스로 전향해 이후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테니스 코치를 거쳐 세계에서 가장 큰 테니스 매니지먼트 회사를 세운다. 매스틴 킵(미국)은 큰 성공과 실패 이후 지혜를 얻게 되고 이후 다양한 매체로 영감을 주는 블로거이자 기자가 됐고, 피트 캐롤(미국)은 프로 스포츠 선수가 되려던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이후 코치로 활동하면서 큰 성공을 거둔다.

 

마이클 액턴 스미스(영국)는 어머니가 빌려준 천 파운드로 '모시 몬스터스'를 탄생시켜 어린이 오략 분야에서 전 지구적인 성공을 거둔다. 레인 비츨리(호주)는 출생의 아픔을 겪고 세계적인 챔피언 서퍼가 되었고 존 폴 드조리아(미국)는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냈지만 인생에서 무엇인가를 이루리라는 결심으로 사업적 성공을 이룬다. 마지막으로 피터 포요(미국)는 미국 이주민 집안의 아이였고 주변에서 불가능할 것이라는 꿈을 불과 33살에 이룬 사람이다.

 

이처럼 책은 어려운 모두가 기대하지 않았던 상황에 놓여있었지만 주변의 예상을 깨고 자신의 꿈을 이룬 열 두명의 이야기를 꿈 · 히어로 · 추구 · 승리라는 주제로 각 상황에서 이 열 두명은 과연 어떻게 했는지를 들려줌으로써 이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자세와 행동을 보여주어야 하는지를 실제로 그렇게 한 열 두명의 이야기를 통해서 느끼게 되는 것이다.

 

각 주제에 속한 해야 할 행동 지침에 대해서 열 두명의 이야기를 모두 담고 있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그들 중 몇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식으로 이야기는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읽다보면 마치 사회자가 있고 각각의 주제에 대해서 열 두명의 인터뷰를 돌아가면서 듣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자신의 꿈을 이룬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이 책은 꿈을 향해 정진하고 소명을 다하고자 하는 또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용기와 희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