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서 밥 먹자 - 따끈따끈 집밥레시피 221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집밥이 뜨고 있다.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동시에 집밥의 가치가 인정받고 있는 것인데 그런 집밥을 매일 매끼 해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참으로 어려운 것이 밥준비일 것이다. 매끼 새로운 음식을 차려내는 것도 쉽지 않고 영양적인 면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인데 이번에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집에 가서 밥 먹자』는 그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따끈따끈 집밥 레시피'가 무려 221가지 소개되는데 매일 세끼씩 차린다고 해도 중복됨 없이, 매끼니 걱정 없이 차릴 수 있을것 같아 마음이 흡족해진다.

 

 

요리를 하기에 앞서서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주는데 밥숟가락과 종이컵을 활용한 계량법과 실제 사진 이미지를 통해서 보는 계량법, 집밥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밥 짓기, 간단한 재료 손질법을 각각 채소 · 해물 · 육류별로 소개되며 다양한 재료 썰기 방법을 알려준다.

 

요리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본양념이기에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기본양념 만들기도 레시피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만들어두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쉽고도 맛있게 맛국물 내는 방법을 알아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제철음식이 맛과 건강에도 좋은만큼 각 계절별, 각월에 나오는 제철 식재료를 알아두어 이를 활용해 밥상을 차려보자.

 

 

책에 수록되어 있는 요리들은 주재료에 따라서 채소 요리(65가지), 생선과 해물 요리(53가지), 육류와 알 요리(30가지), 곡류와 콩 요리(31가지), 김치 · 장아찌 · 피클(19가지)와 간식 23가지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요리에서부터 조금은 격식을 차리거나 특별한 날 상차림에 어울리는 요리까지 참으로 다양하다. 각 요리에는 소요시간, 재료, 만드는 방법과 조리 과정은 물론 몇 인분인지 또 해당 재료가 없을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와 요리의 TIP까지도 세심하게 담고 있고 재료 역시도 구하기 어려운 경우는 없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리책이라고 생각한다.

 

 

맛있는 음식으로 식사도 가능하고 마지막 챕터에 나오는 23가지의 간식 레시피를 활용해서 끼니와 끼니 사이는 물론 간단하게는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며 종류에 따라서는 브런치 카페 못지 않은 분위기를 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부분 또한 유용해 보인다.

 

전체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의 레피시를 담고 있다는 점도 좋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만큼 레시피도 다양해서 221가지라면 제철 재료를 고려해 집에서도 식단을 짜서 계속 반복되지 않도록 상차림이 가능하고 만드는 양도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그때그때 만들어 한 끼씩 먹을 수 있어서도 참 좋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