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링 아트 컬러링북 - 네이처 테라피 레터링 아트 컬러링북
류보미 지음 / 지콜론북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순간부터 빅 히트의 책이 되어버린 컬러링북은 사실 처음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다. 이런 책이 있는지 조차 몰랐던게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어떤 한 권의 컬러링북이 입소문을 타면서 점차 컬러링북이 인기를 끌더니 이제는 유명 출판사에서도 컬러링북 시리즈를 출간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컬러링북의 가장 큰 매력은 그림을 못그리는 사람도 충분히 색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림이 이미 그려져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자신이 색칠하고 싶은 그림을 선택해서 색칠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덕분에 어렸을 때 이후로 색연필을 구매해서 컬러링북을 색칠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을 것이고 이에 발맞춰 서점가에서는 컬러링북과 색연필을 세트로 판매하는 구성을 내놓기도 해서 독자들을 더욱 유혹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색연필을 비롯해 싸인펜 등의 다양한 채색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데 완전히 색칠해서 사진으로 찍으면 색감이 더 강렬하고 선명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인증샷을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완성 후 인증샷으로 남기면 느껴지는 왠지 모를 뿌듯함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안티 스트레스를 넘어서 전문적으로 미술 치료라는 목적으로 출간되는 컬러링북이 있고, 만다라라는 종교적인 색채가 강한 컬러링북도 있으며 자연과 사물, 동물 등의 소재를 넘어서 여행과 세계 각지의 랜드마크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 등 다양한 주제의 다양한 그림이 수록된 컬러링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레터링 아트 컬러링북』은 그 름의 하나로 '힐링 타임을 위한 자연의 위로'라는 부제에 걸맞게 꽃의 주제로 하여 피어나는 봄을 잘 묘사하고 있다. 더욱이 이 책은 콜라주 기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자세히 가이드라인을 보여준다.

 

아주 다양한 패턴과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한 책이기 때문에 상당히 아름답기 때문에 다양한 채색도구룰 활용한다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할 것이다.

 

컬러링북의 인기로 인해서 보다 많은 색깔이 들어있는 전문가용 색연필도 판매될 정도이고 때로는 컬러링북의 효과에 대해서 지나치게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게 사실이다. 그렇기에 미술치료를 목적으로 한 전문가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책이 아니라면 너무 큰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지루한 시간을 더 흥미롭게 보낼 수 있고, 채색을 좋아한다면 충분히 재미있는 시간으로 인해서 안티 스트레스도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선택하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이 책에서 콜라주 기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고 해서 꼭 그렇게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이 편하고 즐길 수 있는 채색도구를 이용해서 채색을 하면 될 것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의 컬러링북이며 두 페이지에 걸쳐서 그려져 있는 그림도 있지만 어려워 보이는 패턴이나 그림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채색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