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법 - 딱 한 번 정리로 평생 유지되는 우리 집 정리 시스템
정희숙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먹방과 쿡방이 여전히 대세인데 이들 방송과 함께 최근 많이 생기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테리어와 관련한 것이다. 비효율적인 공간을 그 집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바꿔주거나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알려주는데 이는 인터넷에서 블로거들이 자신의 집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요즘 트렌드와 유사해 보인다.

 

이런 프로그램이나 포스트에서 관심을 끄는 것은 단연코 수납과 정리법일 것이다. 보통의 사람들이 넓은 공간에서 사는 것이 아니기에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하고 또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된 상태에서 살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텐데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법』은 그런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평범한 두 아이의 엄마였다가 마흔 살이라는 비교적 늦은 시기에 정리 분야의 일을 시작해 지금까지 1,000여 개의 집을 통해서 얻은 정리 노하우를 알려주는데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는 공중파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찾는 정리 전문가 섭외 1순위라고 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가 들려주는 정희숙 정리법이 특별한 이유는 딱 한 번 정리해서 평생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리에 대한 부담을 확실히 덜어주며 우리나라의 정서와 실정에 맞는 정리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그녀만의 특별한 정리 노하우와 장점은 책에 자세히 소개되는데 먼저 정리의 필요성을다시금 상기시켜 행동하게 해준다. 그리고 한 번의 정리를 통해서 그것을 평생 유지하게 만드는 10가지 원칙을 알려주는데 생소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요소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이 간다.

 

그리고 독자들이 실행에 옮겨야 할 정리법에서는 침실과 아이 방, 거실과 주방, 현관, 욕실, 베란다 등으로 공간을 세분화시켜서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도 좋은것 같고 쉬운것 같아도 의외로 번거롭고 잘 안되는 냉장고 정리법도 따로 알려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 같다.

 

우리가 이처럼 자신이 살고 사용하는 공간을 정리하는 이유는 단순하게 생각하면 깔끔한 환경을 위해서일텐데 이 책에서는 집 구석구석을 정리했을 때 우리가 얻게 되는 6가지의 변화를 소개함으로써 정리의 필요성과 진정한 효과를 강조하는데 정리만 해도 이런 변화를 얻을 수 있다면 최대한 가까운 시기에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법』에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