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펜 공부법
아이카와 히데키 지음, 이연승 옮김 / 쌤앤파커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요한 것은 오직 파란펜 한 자루와 노트 한 권뿐”이라니, 이 무슨 시추에이션인가 싶을 것이다. 게다가 파란펜 한 자루만으로 어떤 시험에서도 합격이 가능하다고 말하니 뭔가 의심스러졌던것도 사실이다. 너무 간단한데 그 효과는 엄청나니 말이다.

 

게다가 이 파란펜은 특별하지도 않다. 책의 표지에 있는 파란펜을 보면 우리가 필기를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실제로 나 역시도 현재 쓰고 있는 파란펜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파란펜을 이용해서 하버드대, 스탠포드대, 도쿄대, 와세다대 등과 같은 세계적인 명문대에 합격했다고 하고 책의 도입부에 보면 '파란펜 공부법'의 놀라운 실제 효과를 경험한 사람들의 간증(?)과도 같은 체험기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들 모두의 공통점이라면 바로 파란펜으로 자신들의 공부를 했다는 것이다.

 

 

다소 허무맹랑해 보기이까지 한 체험기인 동시에 정말 이게 가능할까 하는 일말의 기대감이 생기는것 또한 사실이여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밑져야 본전이지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봤을것 같다.

 

이 책의 저자인 아이카와 히데키는 와세다 대학 법학부를 졸업했는데 대학 2학년 때 현역 합격 전문 학원인 ‘와세다 학원’을 창립하게 되었고 진정한 공부를 지도하던 중 파란펜 공부법을 고안했다고 한다. 유수의 매체와 특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유수의 대학들과도 공동 개발을 하는 등의 성과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일단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 책을 볼 수 있을것 같다.

 

서장에서는 먼저 파란펜 공부법의 구조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파란펜 공부법이 낯선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파란펜 공부법이 필요한 이유와 함께 이를 활용해 합격한 사례도 함께 싣고 있다. 다음으로는 무작정 쓰는것 같은 파란펜 쓰기 공부법에 감춰져 있는 ‘인생 성공의 3스텝’이 나오는데 ‘선택(목표를 정한다)’ - ‘집중(적고, 적고, 또 적어라)’ - ‘계속(곧바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가 그것이다.


이외에도 파란펜 공부법의 세부적인 효과와  ‘파란펜 기억법’의 네 가지 법칙, ‘무작정 쓰기 필기법’ 여섯 가지 법칙+1, 파란펜&무작정 쓰기’ 기술, 파란펜 공부법을 습관화하는 기술까지 차분히 그 기술을 익혀나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소개하며 그 사이사이에 ‘성인의 파란펜 활용법’을 수록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반향을 불러일으킨 『파란펜 공부법』을 직접 읽고 활용해 봄으로써 그 효과를 체험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