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는 대로 잘 자라는 텃밭
김명희 지음 / 라온북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 시골이나 단독주택이 아닌 아파트에서도 그 못지 않은 텃밭을 잘 가꾼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그런 분의 책도 한 권 가지고 있을 정도로 텃밭에 관심이 있지만 막상 대형마트에서 파는 텃밭 세트를 사와서 키워보니 포장에서처럼 상추가 싱싱하게 자라지 않고 새싹 수준에서 죽어 버렸다.

 

아들 녀석은 그래도 한 번 살려보겠다고 영양제도 사와서 줬지만 결국엔 즐거운 마음으로 씨앗을 뿌릴 때와는 달리 화분은 마치 아무것도 심지 않은것 같은 상태가 되어버린 상태이다.

 

그래서 베란다에서도 땅 못지 않은, 과연 저 식물도 가능한가 싶을 정도의 식물도 잘 키워내는 분들이 부럽기도 하고 다음 번에는 좀 제대로된 텃밭을 가꿔보고 싶은 마음에 『심는 대로 잘 자라는 텃밭』은 과연 어떤 텃밭일지 궁금했고 그속에서 노하우를 얻고 싶었다.

 

 

심는 대로 잘 자란다니 도시 농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일지도 모른다. 그렇기에 병충해 없이 자신이 가꾼 소중한 텃밭을 지키고 싶다면 심는 대로 잘 자라는 텃밭을 만들어야 할 것이고, 이 책에서는 그 방법을 알려준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화확비료를 사용하고 않은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는데 이러한 흐름이 아마도 베란타 텃밭이나 주말 농장 등과 같은 도시농부를 양산한 것이 아닐까 싶다.

 

모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 농사에 문외한이나 다름없는 사람들이 유기농으로 텃밭을 가꾸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책은 그러한 모든 내용이 포괄적으로 담겨져 있어서 텃밭을 구하고 작품을 심고 관리하는 내용들이 소개되며 베란다 텃밭 노하우도 담겨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식물을 심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다루고 있는 책들과는 달리 도시 농부로서의 기본적인 소양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