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작은 집 인테리어 - 좁은 공간을 효율적이고 센스 있게 활용하는
스미노 케이코, 모리 세이카 지음, 안은희 옮김, 마츠나가 마나부 사진 / 황금부엉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파리는 여행해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살아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여해도서와 함께 파리의 인테리어를 담아내고 있는 책에도 관심이 많이 가는데 이 책은 그중에서도 파리의 작은 집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작은 집이라면 어느 정도일까 싶은 궁금증이 생길텐데 30㎡~70㎡대까지 정말 작은 크기의 집에서부터 가장 큰 사이즈도 결코 크다고 볼 수는 없는 사이즈의 집들이 소개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 소개된 집들이 평수만큼 작아보이지 않는 것은 작은 공간을 잘 활용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는 바로 그렇게 작은 평수도 넓게 잘 쓸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가장 먼저 파리를 기준으로 해서 비록 작은 집이라도 충분히 센스 있고 쾌적하게 살 수 있는 힌트 4가지를 말하고 있다. 냉장고를 활용하는 방법이나 현관 주변 활용, DIY를 통한 꾸미기와 작은 집에 어울리는 가구 선택법이 그러하다.

 

 

다음으로는 각각 30~40㎡대, 50㎡대, 60~70㎡대에 속하는 파리의 작은 집 인테리어가 집안 곳곳을 담은 사진으로 보여주며 각 공간 활용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서 작은 집도 충분히 멋있게 잘 꾸밀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각 집안의 인테리어 포인트나 Floor Plan을 통해서 방배치을 보여준다.

 

거실 전체를 찍은 사진부터 시작해 거실 구석구석, 다이닝룸과 부엌, 방, 다용도 공간 등을 모두 보여줌으로써 꼭 같은 평대의 인테리어를 위한 팁만이 아니라 각 공간이나 가구 배치, 여러 물건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와 같은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여러 집들을 통해서 집안에 실제로 적용된 인테리어를 보여주었다면 책의 후반부에는 작은 집을 위한 다지안 매뉴얼이 소개된다. 작은 집을 센스있게 연출하기 위한 5가지 규칙이라든가, 지금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 공간활용 노하우, 벽의 가치를 높이는 디스플레이 비법이 나오는데 이 책의 모든 노하우나 인테리어 대로 자신의 집에 적용 한다기 보다는 가능한 부분을 따로 발췌해 적용하는 식으로 접근하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