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미스터리 연구 74 - 런던 추리파일 추리파일 클래식 시리즈 3
이몬 버틀러.매드슨 피리 지음, 이주혜 옮김 / 보누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셜록 홈즈 미스터리 연구 74』는 보누스에서 출간된 <추리파일 클래식 SERIES>으로 셜록 홈즈가 주인공이라기 보다는 왓슨 박사가 더 두각되는 작품으로 셜록 홈즈 시리즈에 속하는 <주홍색 연구>, <네 사람의 서명>, <버스커빌 가문의 개>, <셜록 홈즈의 모험> 등 64편의 원작 소설에 숨겨져 있는 뒷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흥미로운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는 셜록 홈즈가 왓슨 박사에게 여러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문제들을 정해진 시간 내에 풀어보라고 말하는데 그 과정에는 수학 퍼즐은 물론 논리 추론과 영어 단어 문제 등과 같은 다양한 추리와 추론을 해야 하는데 그 모든 과정을 독자들도 읽음으로써 함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의 원본 출처에 대해서도 기록되어 있는데 최근 트라팔가 광장 근처에서 건물 보수 공사를 하던 중 육군 군위관 출신의 존 H. 왓슨 박사의 공책과 사건 파일, 회상록이 담긴 양철 상자가 발견되었고 이 양철 상자는 공사 건물인 콕스 은행 채링크로스 지점에서 보관한 것으로 여겨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마치 왓슨 박사의 회고록 같기도 한 이 책은 홈즈와의 활약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미공개 에피소드인 74개를 담고 있기도 하다. 또한 셜록 홈즈의 원작 삽화가이기도 한 시드니 패짓과 프랭크 와일이 각 이야기의 문제마다 그림을 그려 놓고 있는데 그림들이 고전스러워서 이야기와 잘 어울려서 이야기에 재미를 더한다.

 

책에 쓰여진 이야기를 통해서 추론을 해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고 그에 대한 해답은 책의 후반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마치 소설이나 드라마 등의 셜록 홈즈 시리즈 속의 사건을 해결하는 재미로 읽어 보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