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데이즈 in 코펜하겐 도시 여행 테마 가이드 3데이즈 시리즈
모리 유리코 글.사진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 데이즈 in 코펜하겐』은 처음 만나보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너무 작은 사이즈와 두께에 일단 한 번 놀랄것 같다. 진짜 작은 사이즈인데 책을 펼쳐보면 페이지 가득 코펜하겐 여행 정보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그 알찬 구성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될 것이다.

 

<도시 여행 테마 가이드 3데이즈 시리즈>의 한 권으로 최근 스칸디 교육법이나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 등으로 북유럽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 책은 그중에서도 북유럽에서 가장 트렌디한 도시인 코펜하겐을 여행하기에 적격이다.

 

 

얼마 전 『덴마크 사람들처럼』이라는 책을 읽었다. 덴마크는 미국 컬럼비아대학 지구연구소의 '2013 세계행복보고서'에서 1위를 차지했고 OECD와 대학 행복도 조사에서도 수차례 1위를 차지했을 정도인데 말 그대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인 것이다.

 

부럽다. 세계에서 가장 일과 삶의 균현이 좋은 나라이니 행복이 따라올 수 밖에 없을것 같다. 이러한 덴마크는 어떤 나라인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가 책의 도입부에 나온다. 특히나 코펜하겐이라는 도시가 세계에서 가장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이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2위,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장소 7위라는 여행하기에 너무 좋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또한 코펜하겐을 여행하기 위해서 먼저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관광 정보와 전철과 버스 정보, 기초 덴마크어도 소개되어 있다. 본격적인 여행은 8시 30분 맛있는 아침을 먹는 것을 시작(소요 시간 1시간)으로 시간 순서대로 나오는데 이 점이 상당히 흥미롭다.

 

해당 시간대에 속하는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소개되며, 곳곳에 칼럼이 수록되어 있는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만약 코펜하겐을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은 먼저 이 책을 숙독한다면 더 도움이 될 것이다.

 

 

<번외편>에서는 코펜하겐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는 스웨덴을 여행하는 방법이 나오며, 빼놓을 수 없는 덴아크의 아이스크림 맛보기와 여름에 펼쳐지는 북유럽 재즈 페스티벌 정보, 북유럽의 크리스마스 체험하기 등의 정보도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끝으로 코펜하겐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스폿이 나오는데 코펜하겐을 가기 전 웹사이트를 확인해 보고 가면 될 것이다.

 

비교적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내용만큼은 충실한 책이기 때문에 코펜하겐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 한 권은 꼭 챙겨간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