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꼭 가봐야 하는 Best City 낭만여행 : 일주일! 떠나기에 충분한 시간
권기왕 지음 / 길벗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넓고 가보고 싶은 곳은 읽고 싶은 책 만큼이나 많다. 그렇지만 아직 한 번도 해외여행을 못 해봐서인지 여전히 가보고 싶은 곳들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관련 도서를 보는 것도 좋아하는데 이번 읽은 『꼭 가봐야 하는 BEST city 낭만여행』은 세계적인 관관광지는 물론 각 대륙별로 꼭 가봐야 하는 BEST city와 함께 별도로 한국의 BEST city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책의 목차는 먼저 유럽 · 아메리카 · 아시아 · 아프리카 · 오세아니아 · 한국으로 분류되어 있고 테마별로도 각 도시가 분류되어 있기도 한데 '혼자 가도 지루할 틈이 없는 여행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지', '영화와 함께하는 여행지'가 그것이다.

 

또한 '한 눈에 보는 낭만 도시 비행시간' 코너를 통해서 이 책에 소개된 도시들로의 비행시간은 물론 직항과 환승 경로 등을 표시 해놓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고 싶은 도시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도 하다.

 

 

'BEST city'라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도시들이 수록되어 있다. 대표적인 인기 여행 지역이 유럽의 경우만 봐도 로마를 시작으로 베네치아·빈·파리·런던·프라하 등이 나오며 아메리카에서는 뉴욕·시애틀·빅토리아·리우데자네이루 등이, 아시아에서는 도쿄·홍콩·마카오·발리 등이, 아프리카의 경우에는 카사블랑카·케이프타운이, 오세아니아에서는 시드니 등이 소개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BEST city로는 서울을 비롯해 부산·추천·통영·서귀포 등이 수록되어 있다.

 

각 'BEST city'에 대해서는 도시 이곳저곳을 담은 사진도 많이 수록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대표적인, 랜드마크와 같은 곳들이며 그 도시에 대한 설명과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적혀 있다. 마지막으로 'Travel Note'에서는 가는 방법, 여행하기 좋은 시기, 무엇을 봐야 하며,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뭘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따로 정리되어 있다.

 

이 책은 여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이드 역할을 하기엔 부족한 면이 분명 있다. 그보다는 오히려 이러한 낭만적이 도시들이 있고 꼭 가봐야 하는 도시들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본 다음 어디를 여행할지를 선택하는데 있어서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