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 읽기 공부 실천법 - 단번에 활용 가능한 "7번 읽기" 완결판
야마구찌 마유 지음, 이아랑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봄『7번 읽기 공부 실천법』이 큰 화제가 되었다. 시험에서 좋은 성적으로 얻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공부 좀 한다는 사람들, 국내외 명문 대학에 합격했거나 주요 고시에 합격한 사람들의 공부법을 담았다고 하면 그 책이 궁금할 것이다.

 

과연 어떻게 했길래 합격할 수 있었을까 하고 그 비법을 알고 싶어 할 것인데 『7번 읽기 공부 실천법』는 제목 그대로 이야기 하자면 책을 7번 읽는 것만으로도 저자처럼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과외 없이도 독학으로 도쿄대에 입학 한 뒤 수석 졸업했고, 재학 중에 사법 시험과 공무원시험에 동시 합격했으는데 『7번 읽기 공부 실천법』을 통해서 자신의 합격 비결을 자세히 알려 주었던 저자가 그 책을 읽은 사람들에게 책을 좀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완결판인 『7번 읽기 공부 실천법』을 출간하였다.

 

사실 학교 시험을 비롯해 각종 시험을 준비하면서 교과서나 참고서 등을 7번씩 읽어 본 기억은 없다. 중요하다고 강조된 부분을 중점적으로 봤고, 필기를 통해서 공부를 했지 교과서를 7번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적도 없는데 저자는 7번 읽기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세우고 실천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멘탈 트레이닝과 같은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코칭도 하고 있기 때문에 7번 읽기 학습 시 힘들 경우 심리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구체적으로는 문과 과목과 이과 과목으로 나누어서 7번 읽기 실천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이 해당하는 과에 맞는 실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자신의 강점은 전략적으로 더욱 강화 시키고 약점은 극복하는 방법도 알려주며 학습 시 필요한 집중력을 고조시키는 방법이나 시험을 칠 때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는 시간 활용 기술이나 사회 생활에 필요한 기술 등까지 알려주는데 이는 단순히 공부를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을 넘어서 인생에서 어떤 시험에 닥쳐도 그 시험을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저자가 직접 실천한 공부 비결과 함께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비결을 이야기 하면서 그래프, 각 횟수에 따라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 공식, 도표 등을 활용해 이해를 돕기 때문에 이 책을 7번 읽는 것으로 시작으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의 책을 7번 읽기를 시작해 보면 그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