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의 물고기도 목이 마르다 - 쉽고 단순하게 지혜로워지는 카툰
최윤규 지음 / 책이있는마을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속의 물고기도 목이 마르다』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찾아야 하는 이유와 세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아야 하는 이유와 이러한 생각의 변화를 통해서 삶을 바꾸고 자기 삶의 리더가 될 수 있는 지혜를 담은 카툰이다.

 

저자는 지난 10년간 석세스TV(www.successtv.co.kr)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각계 각층의 유명인사들을 만나 보았는데 그 한 사람 한 사람을 만날 때마다 대한민국에도 인재가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그들을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창조적이며 동시에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지만 자신의 재능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여서 놀랐다고 한다.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자기 안에 자리한 재능과 장점을 깨닫고 도전과 모험을 하는 소수가 다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고 이야기 한다.

 

 

인생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생각의 장벽을 뛰어넘어 도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는 사실을 다시금 상기시키고 변화를 위한 실천을 강조한다. 이 모든 일들을 누구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각 개개인은 특별하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것 또한 이 책의 역할이다.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그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보면 발상과 사고의 전환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서 신선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다. 특히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여러 분야의 유명인에서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분들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가진 명쾌한 지혜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장르의 책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각 이야기에 잘 어울리는 카툰을 그려놓아 이런 장르의 책이 지니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분위기를 상쇄시키면서도 책이 가볍지 않도록 한다는 점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독자들에게 제대로 이해시키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