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같은 하루 - 붓 하나로 시작하는 애슝의 수채화 컬러링 수업
애슝 지음 / 예담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어느 때부터인가 입소문을 타고 20~30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컬러링북은 지금은 국내의 유명 출판사에서도 출간될 정도로 다양한 패턴과 그림이 등장했고, 채색 방법이나 도구도 다양해졌는데 이번에 선보이게 될『그림 같은 하루』는 수채화로 표현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 되겠다.

 

컬러링북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까지 덩달아 인기를 얻게 되면서 색연필 하나만 해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제품이 선보였고 수채화 기법이 가능한 색연필도 있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수채물감을 이용해서 컬러링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책의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이 수채화 도구가 소개되는데 물감, 팔레트, 붓, 수건, 물통 등이 그것이다. 이어서 나오는 각 완성된 그림에는 주제에 어울리는 짧은 이야기가 적혀 있고 그 아래에 해당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이 적혀 있다.

 

물감, 수채용지, 붓(몇 호인지), 색연필 종류까지 구체적으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에 따라 수채화로 표현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제시된 정보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는 완성된 그림처럼 독자들도 그려볼 수 있도록 그 과정이 순차적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하나 하나를 색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친절하게 느껴지고 색칠 방법도 적어 두었기 때문에 그림과 설명을 잘 고려해서 색칠하면 저자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것 같다.

 

 

아마도 이렇게 색칠을 하려면 밑그림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인데 책의 후반부에는 앞에 나오는 그림의 밑그림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직접 칠해 볼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색연필을 활용해 색칠을 했는데 간결한 사물이나 풍경 등 다양한 그림들이 나오니 마치 그림을 배우기 위한 개인교습을 받듯이 친절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