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파리 (2018 최신정보)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11
김지선, 문은정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파리는 참으로 매력적인 도시다. 아마도 전세계인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 역시도 파리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파리를 여행을 소개한 책도 많고 개인이 여행을 다녀온 뒤 그 이야기를 블로그에 담아낸 경우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ENJOY 파리』은 이처럼 매력적인 파리를 구석구석 돌아보고 파리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는데 2016~2017년 최신 파리 정보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파리 여행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더욱 유용할 것이다.

 

 

책은 파리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볼거리 많은 파리여행의 Best of Best를 먼저 보여주는 셈이다. 세계 3대 요리에 속하는 만큼 맛있는 요리들도 소개된다. 그리고 다양한 여행목적을 가지고 파리에 온 여행자들을 위한 추천 코스도 자세히 소개하니 이 또한 참고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활용하면 될 것이다.

 

 

본격적인 지역 여행에서는 파리를 10개의 지역으로 나누고 파리 근교와 이외의 지역을 담은 1지역으로 나우어서 자세히 소개한다. 파리의 지도상에서 서로 연결지어 여행하면 좋을 곳들을 코스처럼 동선을 고려해 보여주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각 지역에 대한 설명과 지도, 해당 지역에서 볼만한 곳들과 이곳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관련 정보를 담고 있는데 주소, 오픈 시간, 요금, 접근 방법 등이 그것이다.

 

 

근교 여행에서는 프랑스 대표 관광지인 베르사유를 비롯해 반 고흐의 자취를 만날 수 있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 모네의 정원을 볼 수 있는 지베르니, 개인적으로 베르사유만큼이나 그 모습이 아름답다 생각되는 퐁텐블로 성을 볼 수 있는 퐁텐블로 등이 소개되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근교 여행도 놓치지 말아야 할것 같다.

 

 

어쩌면 고전적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파리를 좀더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다면 테마 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파리 쇼핑 여행이나 센 강변을 유람하거나 멋진 파리의 야경 명소를 살펴보거나 파리 촬영된 영화와 드라마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파리 도보 코스가 기대되는데 걷는 것을 좋아하고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파리를 지도상으로 가로로 걷는 코스, 세로로 걸어보는 코스 150분 코스나 반나절 코스 등 다양한 추천 코스 중 선택해 걸어보면 좋을것 같다.

 

이처럼 『ENJOY 파리』에는 파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본적인 여행정보에서부터 파리에 관련한 정보 등이 담겨있기 때문에 실제로 파리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여행도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