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있는 진실을 밝혀내는 세기의 탐정들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5
호안 비니올리 & 알베르트 비니올리 지음, 문세원 옮김 / 가람어린이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정들의 이야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인기가 있어서 많은 책들이 출간된 상태인데 『숨어 있는 진실을 밝혀내는 세기의 탐정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그러한 명탐정들과 그들의 대표작품을 수록하고 있어서 어린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인물은 아서 코넌 도일의 명탐정 셜록 홈스이다. 분명 셜록 홈스는 허구의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영국인들로부터 엄청난 사랑을 받았고, 셜록 홈스가 작품 속에서 죽음에 이르렀을 때 수천 명의 런던 시민들이 아서 코넌 도일의 런던 자택 앞에 나타나 셜록 홈스의 죽음에 애도를 표했고, 심지어 영국 왕실까지도 그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보냈을 정도라고 한다.

 

결국 아서 코넌 도일은 1903년 <빈집의 모험>이라는 작품을 통해서 셜록 홈스를 부활시켰다고 하니 그의 인기는 실로 엄청났던 것이다.

 

 

책에서는 소설 속 탐정 vs 오늘날의 탐정이 즐겨 쓰는 자원과 수단이 나오고, 셜록 홈스를 비롯해 이 책에 등장하는 오귀스트 뒤팽·브라운 신부·찰리 챈 형사·에르큘 포와로·미스 마플·샘 스페이드·매그레 경감에 대한 각 설명이 나오며 이러한 탐정들을 탄생시킨 작가 소개와 대표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지면 관계상 작품은 줄거리 수준으로 기록되어 있는 정도이다. 핵심 내용만 알려줘서 책을 읽고 있노라면 전체 이야기와 나머지 이야기들도 궁금해서 전문을 찾아 읽고 싶어질 정도이다.

 

이미 TV 드라마와 영화, 소설 등으로 전세계에 팬을 만들었고 더 나아가 셜록 홈스를 실존 인물처럼 분석하는 '셜로 키언'을 양상했는데 책에서는 이러한 셜록 홈스가 사용했던 최소한의 수사 도구부터 수사 기법도 소개하고 있다.

 

그외에도 다른 탐정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이 사는 마을이나 시대적 배경이 설명되어 있고, 왓슨처럼 명탐정을 도와주고 이야기의 화자이기도 했던 조수, 그들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 등이 흥미롭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적인 명탐정들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알 수 있는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마치 이 책은 명탐정을 주인공으로 한 추리소설의 입문서처럼 느껴지는 것도 바로 이 이유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