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디와 폴리 : 할머니의 생신 잔치 폴디와 폴리
크리스티안 예레미스, 파비안 예레미스 지음, 유진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몇년 전에 윌리를『윌리를 찾아라!』라는 책이 상당히 인기가 있었다. 말 그대로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 옷을 입고 그림의 여기저기에 숨어 있는 윌리라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내용의 책이였는데 한 마디로 말하자면 숨은그림 찾기의 일종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다.

 

그런데 이번에 만나게 된『폴디와 폴리 할머니의 생신 잔치』역시도 그런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것 같다. 물론 스토리도 있다. 제목에서처럼 오기심 많고 뭐든지 뚝딱뚝딱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 펭귄 폴디와 폴디의 옆집으로 이제 막 이사 온 악어 폴리가 폴디의 할머니가 맞는 아흔 번째 생일에 참석해 할머니가 오늘 입을 옷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할머니가 찾아아야 한 옷과 장신구들은 에스메랄다 숙모를 찾으면 모두 찾을 수 있다.

 

 

책의 앞 페이지 안쪽에는 위와 같이 등장인물들이 소개되어 있다. 폴디가 가장 좋아하는 발명품 고블, 오늘의 요주의 인물인 에스메랄다 숙모와 탐험을 무척 좋아하는 찰리 삼촌이 나온다.

 

 

그리고 이야기의 시작은 할머니가 파티에서 입을 옷들을 허둥지둥 찾기 시작하면서인데 가장 먼저 줄무늬 원피스를 찾아야 한다. 폴디와 폴리는 할머니를 따라다니며 함께 찾는데 다음으로는 부엌으로 가서 초록색 스타킹을 찾게 되고 이는 거실까지 이어진다.

 

다음엔 줄무늬 원피스에 어울리는 분홍색 진주 목걸이를 찾기 위해 발코니로 가서 폴디는 데이지 꽃잎을 샅샅이 뒤지고 음악실에서는 파란색 목도리를 찾아 헤맨다. 공작색 깃털이 달린 모자는 다락방에 가서 찾아보게 되는데 폴리는 다락방에 유령과 박쥐가 우글거릴까봐 오들오들 떤다.

 

빨간색 장갑을 찾기 위해서는 도서실로 가고 할머니와 폴디는 채꽂이에 꽂힌 책들을 하나 하나 들쳐보고 노란색 가방은 욕실로가서 찾아 본다. 보라색 장화는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찾아보고 주황색 외투를 꺼내오기 위해 이제는 지하실로 가게 된다. 마지막으로 폴디는 할머니께 선물을 드리기 위해서 자신의 방으로 모셔 간다. 이렇게 폴디와 폴리의 도움으로 할머니는 찾으려던 물건을 모두 찾게 되고 즐겁게 생일 축하 파티를 하게 된다.

 

결국 할머니가 찾으시려던 물건들은 에스메랄다 숙모의 뒤를 따라가면서 찾게 되는데 각 페이지에는 할머니가 찾아야 할 물건들은 물론 폴디와 폴리, 고블, 할머니, 찰리 삼촌, 에스메랄드 숙모도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책의 상단부분에 수 많은 펭귄들 사이에서 찾아야 하는 여러 모습의 펭귄 5 ~ 7 마리 정도가 따로 표시되어 있으니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함께 찾아 본다면 이야기가 더욱 재미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