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셀프 트래블 - 2016~2017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한혜원.김미정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의 대지진 이후 일본 여행이 꺼려지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여전히 일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이자 이웃하고 있는 지리적 요건과 일본 내에서도 이국적인 지역들이 많다는 점 등의 다양한 이유들로 짧은 기간동안 다녀오기에 좋은, 여행국가로서는 여러모로 매력이 있는게 사실이다.

 

많이 알려진만큼 단체 관광이 아닌 개인이 일본의 여행하고자 할 때 정보를 구하기도 어렵진 않을텐데 단 한 권의 책으로 일본의 수도인 도쿄와 도쿄 주변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 바로 『도쿄 셀프 트래블』이다.

 

이 책은 2016∼2017년 최신판으로 이 책이 담고 있는 정보 또한 최신정보인 셈이다. 도쿄 자유여행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직접 발로 뒤어 찾아낸 도쿄 지역의 최신 정보는 물론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책은 도쿄 전도로 시작된다. 지도 위에 주요 지역 표시가 되어 있고 이어서는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지하철 노선도도 두 페이지에 걸쳐서 담고 있기 때문에 지하철로 움직이고자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어서 '일정별, 콘셉트별 도쿄여행 모델 코스'가 나오는데 여행 기간과 어떤 목적으로 도쿄를 여행하는지에 따라서 이 코스를 선택한다면 여행 계획을 짤 때도 부담이 없을것 같다. 일본 음식은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겠지만 현지에서 먹는 음식이라는 점에서 결코 빼놓지 않고 먹어야 할 음식들도 소개된다. 스시, 돈가츠, 햄버그스테이크, 오므라이스, 우동과 소바, 오코노미야키 등 다양하다. 

 

일반적인 제품과 함께 간식거리도 구매가 가능한 일본의 편의점,과 평범한 식사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일본 대표 체인 레스토랑과 커피숍도 소개된다. 여행 기간 동안 특별한 하루를 즐기고픈 사람들에게는 브런치가 적격이다.

 

일본에는 대를 이어서 가게를 운영하는 경우를 보았을텐데 그런 가게들 경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데 이 책에서는 장인의 손길을 맛볼 수 있는 백년 맛집도 소개한다. 그리고 별의 별개 다있다 싶은 일본의 대표적인 저가잡화점인 돈키호테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들도 사진 이미지와 간단한 소개로 실고 있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호텔 선택의 노하우로 일본 여행 준비가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됴쿄 여행이 시작된다. 도쿄를 여러 지역으로 나누어서 소개하는데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 하라주쿠, 롯폰기, 긴자, 지유가오카, 에비스와 다이칸야마, 우에노, 기치조지, 오다이바 등이 나온다.

 

각 지역에 대한 소개, 그곳으로 가는 방법, 지도, 추천하는 하루 일정, 보고, 먹고, 쇼핑할 수 있는 곳들에 대한 정보가 구체적으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 한 권만 들고 있어도 그 지역을 여행하는데 문제가 없을것 같다.

 

 

도쿄 각 지역을 여행했다면 도쿄 주변 지역에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가 있는데 도쿄 최대의 항만도시인 요코하마를 비롯해 연인들에게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있는 가마쿠라와 에노시마, 화려한 역사 유산과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닛코, 온천 휴양지로 유명한 하코네,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만한 꿈과 환상의 세계 도쿄디즈니리조트가 그 주인공이다.

 

각 지역은 저마다의 매력이 확실하기 때문에 여행목적에 맞게 코스를 정해도 되고 여행 중 코스에 넣어도 좋을것 같다. 역시나 가는 방법이나 지도, 추천 하루 일정 등의 여행 정보가 자세히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도쿄 일반 정보와 도쿄를 들어가고 나오는 방법, 교통 정보와 여행 준비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이 책의 마지막까지 놓치지 않고 숙독하고 실제 여행시 이 책을 휴대하고 다닌다면 도쿄와 주변 지역을 여행하는데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고 그 여행이 더욱 즐겁고 편할것 같아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