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세계 최고 여행지
김후영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 어느 때보다 해외 여행이 자유로워진 요즘이고, 그 추세가 단체 여행보다는 오히려 개인이 떠나는 여행이 주를 이루는 요즘 다양한 테마의 여행 도서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제목 그대로 세계 최고의 여행지로 58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다.

 

 

사실 전세계 얼마나 많은 세계문화유산이 있는지 알지는 못한다. 그렇지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몇몇은 알고 있고, 개인적으로 관심있어하는 세계 여러 도시의 건축물 등과 같은 문화유산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다는 정도는 안다.

 

그래서 인류가 창조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다양한 유형의 문화적 아이템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바, 이런 가치있는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여행은 분명 새로운 의미의 여행 목적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오세아니아 순으로 각 대륙에 선정되어 있는 세계문화유산을 목록으로 보여주고 지도 상에서 표기함으로써 그 분포를 먼저 알려준다.

 

 

각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서는 선정된 문화유산에 대한 간략한 소개, 해당국가와 위치, 등재 연도와 함께 보다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또한 관련 사진도 많이 실고 있어서 설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것을 여행과 접목한 정보까지도 담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관심있는 세계문화유산을 관람하고자 할 때는 이를 중심으로 그 지역의 여행을 여행하는 계획을 세우면 될 것이다.

 

이 책에 담지 못한 무수한 세계문화유산이 지구촌에 존재할 것이다. 최근 시리아의 유네스코 세계문와유산지인 팔미라 고대 유적이 파괴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있었다. 오랜 세월에 걸쳐서 제작되고 보존을 거쳐와 후대인들에게 경이와 감동을 선사하는 인류의 찬란한 유산이 파괴되어 전세계인들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는데 이 책을 읽는다면 그 가치를 제대로 알고 온전히 지켜야 한다는 깨달음 또한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