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손그림 그리기 세트 바로 써먹는 초간단 시리즈 2
위싱스타 지음 / 북에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간단 손그림 그리기 세트 』는 그 자체로 마치 하나의 선물세트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예쁜 포장이 되어 있는데 이를 펼치면 그속에는 독자들이 직접 그리기를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손그림 그리기 세트가 나온다.

 

최근에는 그 어느 때보다 독자들이 직접 해볼 수 있는 책들이 많이 소개되는데 컬러링북을 비롯해 필사책, 그리기 책 등이 그럴 것이다. 특히나 새해가 되면서 뭔가 배우고 싶어하는 마음도 덩달아 솟구치고 그중에서는 취미생활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은 그리기와 컬러링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움을 넘어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 책은 초간단하게 예쁜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미 그려져 있는 밑그림을 따라 그리도록 하기 때문에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어주고 초보자들도 충분히 예쁜 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자심감을 심어줄 것이다.

 

『초간단 손그림 그리기 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첫째, 독자들이 쉽게 따라그릴 수 있도록 연한 밑그림이 이미 그려져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다양한 그림 도구들(ex. 색연필, 사인펜 등)을 활용해서 따라그리기만 하면 누구라도 손쉽고 초간단으로 예쁜 손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다.

 

게다가 이미 컬러링까지 완성된 똑같은 그림의 일러스트가 동봉되어 있어서 이것을 참고한다면 그리고 컬러링을 함에 있어서도 부담없이 할 수 있다. 마치 옆에서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것처럼 말이다.

 

둘째는 총 5가지 형태의 다양한 손그림이 각각 스케치와 컬러 4가지씩 수록되어 있다. 그 형태를 자세히 살펴보면 직접 만들어서 자신의 마음을 담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달할수 있는 카드형이 있는데 색칠하고 만들기까지 직접할 수 있다.

 

원형은 앞면과 뒷면에 귀여운 동물 그림이 있고 메시지는 뒷면에 쓸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메세지카드형은 뜯어서 쓸 수 있는 형태인데 사이즈는 명함크기로 '오늘도 수고했어', '언제나 고마워요' 등과 같은 짧고 간단한 메시지가 있고 손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형태다. 엽서형, 정각형이다.

 

 

엽서형의 경우에는 서정적인 시가 적혀 있는데 그림을 완성하면 그 어울어짐이 참 예쁜 엽서로 이 또한 실제로 활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북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는 정사각형은  최근 인테리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북유럽 패턴을 담고 있어서 깔끔하면서도 멋지다.

 

그림들 자체가 비교적 크지 않은 사이즈들이기 때문에 직접 그리고 컬러링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없고 밑그림이 그려져 있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미 컬러링되어 있는 점도 길라잡이가 될 것이고 실질적으로 충분히 활용가능 한 점도 매력적인 책이다.

 

끝으로 꾸미기에 사용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스티커와 완성한 손그림을 선물할 수 있는 봉투도 담겨있기 때문에 구성면에 있어서도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