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다 1 -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의 신화 여행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다 1
토마스 불핀치 지음, 노태복 옮김, 강대진 해설 / 리베르스쿨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는 지금도 여러 매체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흥미로운 소재이다. 신화에 등장하는 하나의 존재들로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때로는 여럿이 등장하는 이야기로 재미를 더하는데 워낙에 등장하는 존재들이 많다보니 사실 그들의 관계라든가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기는 마냥 쉽지가 않다.

 

그렇기에 여전히 흥미로운 소재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다』와 같이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읽을 수 있다면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다』가 더욱 의미있는 이유는 신화집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판본이라 불리는 토머스 불핀치가 펴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담은 『신화의 시대』라는 책이 원작이기 때문이다.

 

이미 많은 번역본이 나와 있는『신화의 시대』이지만 기존에 출간된 도서가 지닌 아쉬움을 최소화하고 원작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림으로써 청소년은 물론 성인까지도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어렵지 않게 읽으면서도 토머스 불핀치가 담고자 했던 핵심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나아가 원문을 살리는 동시에 쉽고 정확한 번역을 하고 있으며 익숙히 알려져 있는 내용만이 아니라 신화 속에 숨어 있는 의미까지 보여주며 무려 8백여 장의 컬러 이미지를 통해서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각 장의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할 때 등장하는 신족의 가계도가 도표로 그려져 있어서 먼저 서로의 관계를 이해한 다음 앞으로 등장할 이야기를 읽을 수 있고, 비교적 큰 사이즈의 책에 해당 내용과 연관성이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이미지가 그 페이지 곳곳에 수록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생각해 보세요>라는 코너를 통해서 좀더 깊이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지도 등과 같은 다양한 자료를 잘 활용해 그리스 로마 신화를 들려주고 각 그림에 대해서는 제목과 작품 설명, 소장 장소 등과 같은 간략한 정보도 따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한층 풍부해진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과 성인 모두 읽기에 부족함이 없고 이미 세계사, 세계지리, 서양미술사 등을 주제로 시리즈를 출간한 이력이 있는 리베르가 선보이는 그리스 로마 신화이기 때문에 믿고 읽을 수 있는 양질의 도서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