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 - 그리움을 안고 떠난 손미나의 페루 이야기
손미나 지음 / 예담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어쩌면 손미나 작가는 대중에게 여전히 아나운서로 더 기억되고 있는지도 모른다. 최근 아나운서분들의 프리 선언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경우는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지만 손미나 작가의 경우에는 완전히 다른 분야로 전향한 경우가 아닐까 싶다.

 

이미 스페인, 일본, 아르헨티나, 프랑스 여행 도서를 출간했고 소설과 번역 도서까지 출간한 엄연한 작가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그녀가 지금과 같은 행보를 하게 된 계기는 아나운서 재직 시절 휴학 후 오른 스페인 유학 이후 였다. 이를 토대로 그녀의 첫 책인 『스페인, 너는 자유다』를 출간하게 되었고 이후로도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한 그녀의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는 손미나 작가에게 좀더 의미있었던 여행 이야기를 담고 있다. 3년 전 아버지의 죽음 이후 그녀는 시간의 흐름으로도 옅어지지 않는 아픔을 경험하게 되는데 바로 그때 마음 깊은 곳에서 '지금이야말로 여행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들렸다고 한다.

 

그녀는 페루에 가고 싶다는, 언젠가는 페루에 갈 것이라는 말을 달고 살았다는데 페루라면, 그곳에 간다면 그 어느 곳에서도 발견할 수 없는 평화로움을 맞이할 수 있을것 같고, 나 자신을 온전히 비우는 일이 가능할 것 같았다고 한다. 그리고 그 확신같은 믿음은 페루 여행을 통해서 실제라는 것으로 증명되었다고 한다.

 

무려 네 종류의 주사를 한 꺼번에 맞는 것으로 페루 여행의 여정이 시작되었고 한 달여를 기간으로 떠나는 여행을 위해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전부 처리하고 가기 위해 떠나는 날까지 분주했던 그녀는 자신의 오랜 친구이자 이번 여행의 파트너인 사진작가 레이나와 함께 길고도 마냥 순탄하지 않을 여정을 시작한다.

 

 

전문 사진작가를 대동하고 떠난 여행이여서 그런지 분명 곳곳에서 페루의 여러도시들, 잉카 문명의 유적지, 외계인들의 흔적이라 불리는 미스터리 서클, 그속에서 살아가는 순박해 보이는 페루 사람들까지 많은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이렇듯 『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는 두 전문가가 만나 탄생한 책인 셈이다. 여행작가와 사진작가의 만남, 그 덕분에 독자들은 그녀가 그리움을 안고 떠난 페루 여행기와 멋진 사진들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얼마 전 <꽃보다 청춘>에서 청춘들의 페루 여행기가 보여진 이후 이전의 꽃보다 시리즈처럼 페루가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는 상황에서 현실적이면서도 이야기로 가득한 페루 여행기를 읽을 수 있는 『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는 그 감동의 정점을 찍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