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 백성현 포토 에세이
백성현 지음 / 시그마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인조 혼성그룹 코요태에서 랩을 담당하며 빽가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던(사실 본명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 경우라고 할 것 같다.) 백성현 씨가 가수가 아닌 작가로서 독자들과 만난 첫 책 『당신에게 말을 걸다』이후 7년 만에 포토 에세이 『고마워요』라는 신작을 선보였다.

 

첫 책을 읽어보질 못해서 그분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었는지도 몰랐는데 이번에 만나 책을 통해서 느낀 점은 사진에 문외한이지만 그래도 참 잘 찍으신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특히 사람과 풍경을 담은 사진은 참 멋지다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분명 사진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속에 담긴 이야기를 보면 코요태 래퍼 빽가가 아닌 사진작가로서, 한 인간으로서 담담히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어서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신나는 노래의 대명사처럼 느껴졌던 코요태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그의 이야기는 오롯이 백성현이라는 사람을 만나게 해서 첫 번째 이야기도 읽어보고 싶게 만든다. 그동안 겪었던 여러 일들 속에서 그가 보낸 시간과 그 시간을 담은 사진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게 느껴지는 이 사진들을 곰곰히 들여다보게 만드는 것이다.

 

코요태라는 그룹을 안다면 그가 뇌종양 투병과 수술을 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고 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쾌유를 빌었던 그 시간을 보낸 그의 이야기와 사진은 이를 보는 독자들에게 분명 첫 번째 책과는 다른 분위기로 와닿을 것이다.

 

아프고 힘들었던 그 시간을 보낸 이야기를 통해서 사진가 백성현은 지금 아픈 시간을 보내는 독자들에게 담담한 위로를 건낸다. 특히나 책에는 그가 세계적인 명품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의 아시아 최초 모델이자 작가로 발탁되어 작업을 했던 사진들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그가 사랑하는 자연을 담은 사진과 함께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왠지 전체적으로 좀더 성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