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표현 사전 600+ 1권 - 미드에서 건진 영어회화
이광수.이수경 지음 / 넥서스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케이블 방송 채널이 늘어나고 미드(미국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기회도 많이 늘면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로서의 영어를 배우기 위해 미드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인기를 얻었던 미드의 경우엔 시리즈가 DVD로까지 출시되어서 영어 공부를 위한 사람들에게 더욱 유용해지기까지 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많은 미드에서 발췌된 다양한 영어표현이 수록되어 있다. 게다가 한 가지 표현에 두 가지 다른 상황의 뉘앙스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표현력이 더 좋아질 것이며, 크게는 600개 대표 문장에 1000개 이상의 유사표현까지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을 통해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곧바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캐나다 현지에서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두 저자가 이 책을 썼기 때문에 살아있는 영어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책의 구성은 step 3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아래와 같다.

step1 & step2 표현 익히기
- 쉬운 표현으로 하고 싶은 말하기
- 동사 표현들
- 짧은 것을 좋아하는 네이티브들이 많이 쓰는 표현
- 의문사를 활용한 표현
- 그밖에 네이티브들이 많이 쓰는 표현

step 3 무한 트레이닝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빈도수가 높은 표현을 랭킹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각 랭킹별로 의미와 유사표현, 미드에서는 과연 어떻게 쓰였는지를 알아 보며 이렇게도 쓰인다는 다른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하나의 표현에도 상당히 많은 내용와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책이다.

 

'미드에선 이렇게!'라는 코너에서는 이 표현이 어떤 미드에서 나왔는지 그 출처가 표시되어 있는데 몇 시즌과 몇 회인지가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이 표현들은 step 3 무한 트레이닝에서 연습해 볼 수 있으니 각각을 연계해서 공부하면 될 것이다.

 

결코 길지 않은 표현이면서 핵심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표현들이기에 이 책을 통해서 표현을 익히고 연습을 한다면 적재적소에 영어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