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의 하루 15분 영어습관 Grammar Usage 하루 15분, 기적! 시리즈 4
이보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영어공부하기'라고 하면 쉽지 않다는 생각이 먼저 들기도 하고, 누군든지 목표로 세워서 작심삼일을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대학교까지 10년이 넘는 시간을 영어공부에 투자했지만 막상 생활영어 한마디 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요즘은 학생 뿐만이 아니라 직장인들도 자기계발을 게을리 해서는 안되는 상황이고, 가장 기본적으로 직장인 영어회화에 관심을 갖고 있을 것이다. 시중에는 너무나 많은 영어 책들이 있고, 영어회화, 문법, 단어 등과 같이 세분화되어 출간된 책들만 해도 어마어마할 것이다. 특히 학원에 등록해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 스스로 공부를 해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더욱 그렇다.

 

이 경우엔 당장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할지로 고민하고 망설여지는데, 대부분이 책이 자극적인 문구를 앞다투어 내놓지만 정작 책을 선택해야 할 사람들은 어느 교재가 좋은지를 잘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자신의 수준에 맞는지를 선택하기도 쉽지 않은데 이 경우에는 일단 자신이 어느 분야를 공부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해서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를 하면서 그 감각을 익혀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게다가 처음부터 엄청난 시간을 할애하겠다고 생각하면 말 그대로 작심삼일에 그칠 확률이 크다. 이 책은 영어 공부의 분야 중에서도 문법(Grammar)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출근길 10분 강의 듣고, 최근길 5분 복습만 하라고 말한다. 하루 15분 10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일단 부담을 주지 않는다.

 

저자인 이보영 선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어강사로 20여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니 이보영 영어라고 하면 일단 믿고 볼 수 있을 것이며, 단순히 영문법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를 위한 기본이 되는 영문법을 이 책에 담고 있는데 실제로 책 내용을 보면 많지 않은 내용이 담겨 있는것 같지만 그속에는 시제와 표현, 예문을 비롯해 문장 설명, 자신이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기까지 해서 결코 만만하게 볼 수 없는 책이기도 하다.

 

또한 각각의 강의는 QR 코드를 찍으면 MP3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출근길에 보는 것도 가능해 보이고,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이 책으로 공부해서 문법을 넘어서서, 읽기와 생활영어 회화도 가능하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