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도로 밝혀라 빛!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2
강선화 지음, 가온길 그림 / 자음과모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두 번째 이야기인 『각도로 밝혀라 빛!』은 빛과 색이 모두 사라져버린 거울 속 나라에 빨려들어간 향이와 빛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향이와 빛나는 거울 속 나라에서 까칠한 마법사 스넬리우스를 만나게 되고 셋은 함께 잃어 버린 빛의 조각을 찾게 된다.

 

이렇게 시작된 이야기는 세 명이 빛의 성질을 이해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 빛의 직진·반사·굴절을 각도와 함께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의 방식으로 들려주기 때문에 내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준다.

 

 

마치 모험을 떠나듯 빛의 구슬을 찾아 떠난 그들은 그 여정에서 여럿을 만나고 문제들도 풀어나가게 된다. 이 문제들을 세 명의 중인공들은 해결하는 과정에서 빛이 가진 성질을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이야기는 상당히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는데 책을 보다 보면 이야기에서 중요한 부분에는 오렌지색 형광편으로 줄을 그어 놓은 것처럼 표시를 해두고 있어서 책을 읽을때 그 부분들을 주의해서 읽어야 함을 알려준다.

 


빛의 나라와 그림자의 나라가 공존해 있는 거울 속 세계에서 스넬리우스는 향이와 빛나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책에는 내용과 함께 그림으로도 잘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책의 중간 중간에는 '도전! 빛의 나라 퀴즈' 코너가 나오는데 앞선 내용들을 읽었다면 이 퀴즈를 푸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며, 퀴즈가 있어서 이야기가 더 재미있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