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멩코로 타오르다 - 낡은 슈즈를 들고 찾아간 스페인에서의 1000일, 그리고 플라멩코와의 2000일
오미경 지음 / 조선앤북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플라멩코는 어떤 춤일까? 이 책을 선택할때에는 플라멩코에 대해 알아서 이기보다는 전혀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여서 과연 이 춤이 어떤 춤인지가 궁금했고, 우연히 스페인 여행 중에 마주했음에도 불구하고 운명처럼 플라멩코에 끌려서 여행의 목적이 아닌 배움의 자세로 스페인을 찾아 1000일간을 보냈다는 저자의 이야기도 궁금했다. 어떤 매력으로 저자는 플라멩코에 빠져들게 되었을지가 말이다.

 

표지만 봐도 상당히 열정적으로 보이는 것이 플라멩코다. 붉은색 바탕에 화려한 옷을 입은 저자의 모습이 분위기 있어 보이는 것이 플라멩코를 더 알고 싶게 만든다.

 

 

책의 시작을 보면 이처럼 플라멩코에 사용되는 다양한 발동작이 나오는데 발동작과 함께 눈길이 가는 것은 춤추는 이가 입고 있는 옷과 신고 있는 신발이 상당히 아름답다는 것이다. 나풀거리면서도 화려한 색감의 치마와 굽이 제법 있는 구두를 보면 플라멩코 역시도 아름다울 것 같게 느껴진다.

 

동양에서 온 여인이 오롯이 플라멩코를 배우는 모습을 보면서 이것이 플라멩코가 아니더라도 그녀의 열정이 부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그리고 스페인이라는 나라를 플라멩코로 만나는 것도 흥미롭다. <꽃보다 할배>의 다음 촬영지가 스페인이라고 해서 다시 한번 스페인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플라멩코 열정이 가득한 스페인은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책속에는 저자가 플라멩코를 배우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데 동작 하나하나가 춤추는 이가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를 느끼게 한다. 오미경이라는 이름보다는 ‘소피아(Sofia)’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다는 그녀는 플라멩코 무용가다. 스페인과 일본을 오가며 플라멩코를 배우는데 열정을 바쳤고, 이제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된 듯 하다.

 

우연한 기회에 플라멩코에 빠져 본격적으로 배우는 그녀의 모습은 참 행복해 보인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열정을 다해서 할 수 있으니 그녀의 삶은 지켜보는 이들에게 부러움을 자아내는 동시에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