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들이 사는 법 - 원하는 일만 하며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가치의 힘
존 디마티니 지음, 박병화 옮김 / 넥서스BIZ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이라면 언제든, 누구라도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런데 이 책은 원하는 일만 하면서도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가치의 힘을 알려준다고 하니, <최고들이 사는 법>이라는 제목만큼이나 인상적이였던게 사실이다.
자신의 꿈과는 상관없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말 그대로 꿈은 꿈으로만 남겨 두고 살아가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이 꿈꿔 온 그 삶을 살 수 있다면 그 방법을 누구라도 알고 싶지 않을까?
이 책은 진정한 나의 가치를 찾아가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자신이 꿈꾸고 계획하는 삶의 목표대로 나아가기 위해서 자신의 역량을 최고로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으로 자신의 최고 가치를 알아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상황 등에 대한 진단을 통해서 자신의 목표와 맞는지를 파악하고, 그것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자신의 최고 가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과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는 것을 이 책은 말하고 있다.
학창시절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을 보면 자신만의 공부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이자 최고의 공부 방법을 스스로 찾은 것일테다. 이것을 꿈과 삶의 목표에 비교해 보면 이해하기 쉬울지도 모르겠다. 공부에서 삶이라는 좀더 큰 범위로 바뀌었을 뿐이니 말이다.
그러니 이 책을 읽었을때 보면 <최고들이 사는 법>이라기 보다는 <최고가 되는 법>이나 <최고로 사는 법>이라고 해도 될 것같다. 맨 처음 이 책을 보았을땐 뭔가 인생에서 성공한 말 그대로 어느 분야의 최고라고 할만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나 싶었지만 결국 이 책은 그 최고의 가치를 다른 사람이 아닌 이 책을 읽는 그 자신에게서 찾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