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너무 예뻤고, 또 제목도 마음에 들었던 책이다. 『DAILY CALM 데일리 캄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라니 매일 매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한마디라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만난 책은 기대 이상의 감동을 선사했다. 매일 매일이 다른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하듯 멋진 사진과 그보다 의미있는 글귀를 읽으면서 평화 이상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올 초에『DAILY JOY 데일리 조이 : 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라는 책이 먼저 출간되고, 이렇게 12월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와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에서도 좋은 책이 출간된 셈이다. 은은하지만 아름다운 연꽃 한 송이가 마치 살아 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하는 이 책의 페이지를 펼치면 1년 12달에는 1월의 변화를 시작으로 12월의 평화로 마무리되어 있다.

 

예전에 좋은생각 이라는 책을 정기구독하면 탁상달력처럼 생겨서 365일 다른 명언들이 적힌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 책은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만들었으니 이 자체로도 충분히 하나의 작품이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조예가 깊거나 이론적인 지식을 많이 알고 있지는 않지만 그림을 보는 것은 좋아하고, 이렇듯 짧지만 많은 감동과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명언을 읽는 것도 좋아하는데 이 책은 그 두가지가 적절히 조합된 책이니 상당히 괜찮은 셈이다.

 

자연과 사물, 인간과 풍경, 동식물에 이르기까지 한 컷의 사진일 뿐이지만 그것이 어느 유명한 이의 한마디와 만나서 더 큰 울림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책이고, 읽고 또 보면서 정말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마치 그림을 그린것 같은 풍경들을 볼때마다 정말 지구상에 이런 곳들이 있을까 싶어질 정도이다. 그래서인지 과연 이곳은 어디일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책의 말미에는 이렇게 이 책속에 등장하는 이물들을 가나다순으로 정리해 두고 있는데 너무 유명해서 말이 필요없는 분들을 제외하면 솔직히 분명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

 

전반적으로 부담없이 읽고 볼 수 있지만 그 내용까지 가벼운 것은 아니니 연말연시 이런 책 한 권 선물해도 좋지 않을까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