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 개정판, 인생은 지금부터다 멋지게 나이 드는 법
도티 빌링턴 지음, 윤경미 옮김 / 작은씨앗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자신이 아니더라도 주변이나 드라마와 같은 상황 속에서 종종 나잇값도 못한다는 말을 듣는 사람을 볼때가 있다. 참 굴욕적인 말이다. 살아진대로 자신의 인격이 깊어진다는 보장은 없다. 오히려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안다. 그렇기에 그런 말들이 나오는 것이리라.

 

그렇다고 해서 누군가에게 잘 보이는 삶을 살기 위해서 이 책을 읽지는 않을 것이다. 그보다는 진정 자신의 삶을 좀더 멋지게 살아가기 위해서, 그 방법을 알고 싶은 이유에서 이 책을 선택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잘 살기도 어렵지만 멋지게 사는 것은 더 어려운 것이 인생이다. 또한 멋지다는 말을 다른 사람에게 듣는 것도 괜찮겠지만 스스로 자신을 삶을 멋지다고 생각할 수 있게 사는 것은 더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내 인생이 멋지게 나이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될까?

 

이 책은 그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46가지를 들고 있다. 46가지라니 어찌보면 많다 싶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이 정도에 멋지게 나이들 수 있으니 해볼만 하다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는 동시에 일단 그게 뭔지 알아나 보자 싶기도 한다.


마음을 챙기고 건강을 챙기면서 지금보다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총 9 Part에 걸쳐서 46가지를 말하고 있다. 우리 각자의 삶이 얼마나 남았을지 알 수 없고,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도 있듯 당장 무엇인가를 바꾸는 것이 어려울수는 있다. 그렇지만 한 번뿐인 인생 덜 후회하기 위해서, 나이가 들수록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서 이 책을 그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게다가 이 책에서는 책의 중간중간에 멋진 이미지와 함께 명언이 함께 적혀 있는데 이것들만 따로 모아서 명언집을 만들어도 한 권의 훌륭한 책이 되겠다 싶을 정도로 알찬 책이다. 차마 누군가에게 물어 보기 힘들다면, 또 그렇게 말해 줄 멘토가 없다면 유명 저자들이 쓴 책을 자신의 멘토로 삼아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