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심플 요가 - Body Shape & Healing
에이미 루이스 지음, 신혜규 옮김 / 리스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를 낳고 나면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임신 전보다 더 날씬한 몸매로 카메라 앞에 등장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 부럽기도 하지만 그 뒤에는 분명 적지 않은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그것이 단지 비용적 투자일수도 있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덜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유명한 연예인들이 앞다퉈 요가 DVD를 출시했었다. 이에 더해서 유명하다는 요가 선생님은 거의 출시했을 정도로 요가 붐이 일기도 했었다. 하지만 정작 그런 DVD와 관련 도서를 얼마나 실천했을지는 의문이다.

 

나 역시도 이름만 말하면 다 알만한 유명 요가 선생님의 DVD를 샀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딱 두번인가 보고 CD들 사이에 넣어 두었다. 내가 의지가 부족할수도 있지만 요가라고는 해본적이 없는 내가 선택하기에 어려웠고, 기본적인 동작도 모르는 나로서는 따라할 수가 없어서 그만 둔 것이다. 물론 내가 잘못 샀을수도 있긴 하다. 내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말이다.

 

학원을 다니거나 독학으로 요가를 어느 정도 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못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도 좋겠지만 신체 부위별로 다이어트 효과 얻고 심신 건강을 증진시킬수 있는 그런 간단한 요가를 배우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인데 이 책은 딱 그런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산뜻한 분홍색 표지를 펼쳐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나 간단해서 이게 진짜 도움이 된다는 건가 싶은 걱정이 들 정도이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점이 요가에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없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유용할 것이다.

 

맨처음 요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워밍업을 하는데, 요가의 기본 자세나 호흡법, 주의할 점, 필요한 도구부터 그런 정보를 바탕으로 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part 1 탄력 있는 몸매

part 2 긴장 완화 & 스트레스 해소

part 3 건강과 활력
part 4 회복과 치유

 

요가 자세는 위와 같은 총 4개 주제로 소개되어 있는데 그 자세가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소개하고 다음으로는 초'보자를 위한 자세'를 통해서 차례대로 왼쪽에 그려진 여인의 동작과 같아질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 돕는다. 이 책은 모든 동작이 사진 이미지가 아닌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는 점도 흥미로운데 그림속 인물이 보통의 여인같은 느낌이라 왠지 편안하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각 자세에 대해서는 '동작 따라 하기'를 통해서 그림에 대한 부연설명, 자세의 효과, 집중 포인트, 유지 시간과 같은 내용을 오른쪽 페이지에 보다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그림과 글을 잘 이용하면 될 것이다.

 

특히 각 part 의 자세들에 들어가기에 앞서서는 앞으로 나올 자세들을 결합해서 3가지 순서대로 연결 동작을 해볼 수도 있게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응용해 보면 좋을것 같다.

 

 

이 책에는 별도로 <요가 브로마이드>가 함께 있었는데 책에 나오는 동작을 순서대로 프린트 한 것과 7가지 효과별 요가 프로그램을 프린트 해놓은 것이 양면으로 되어 있다. 붙어 놓고 수시로 하면 좋을것 같은데 양면이라 모두 보이게 잘 붙여야 할 것 같다.

 

정말 간단한데 크게 4가지 효과 안에도 다양하고 세부적인 효과들을 볼 수 있는 자세들을 수록하고 있어서 부담없이 조금씩 해보고 자세를 익혀 연속동작으로 나아간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