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 - 삶의 전환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책쓰기 가이드
이임복 지음 / 영진미디어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자신의 책이라고 하면 뭔가 거창해 보인다. 그리고 내가 과연 그럴만한 깜냥이 되나 스스로에게 묻고 싶어지기도 한다. 그런데도 저자는 <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라고 이야기한다. 과연 게다가 삶의 전환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책쓰기 가이드인 책이니 살짝 궁금해진다.

 

직업 작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글을 책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한번쯤은 해볼만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자신의 이야기를 자신이 쓰다보면 뭔가 꾸며진 부분이 있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어야 할 누군가가 있다면 해볼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


책을 쓰고 싶은 열정과 갈망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자기 책을 가질 수도 있지 그러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하는 저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렇다고 해서 섣불리 덤빌만한 일은 아니라는 생각도 동시에 든다.

 

그렇기에 저자는 내 책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준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내용이 저자 자신이 책을 쓰면서 경험한 내용과 현재도 진행 중이라는 ‘책쓰기 강의’를 중심으로 쓰여졌다고 하니 이 책을 읽을때 그점을 염두에 두고 읽는다면 마치 저자의 강의를 듣는 느낌이 들지도 모른다.

 

누군가의 강의를 듣고 그 이야기를 빼곡히 적은듯하면서도 핵심은 빠지지 않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두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읽기 편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요즘 글쓰기와 책쓰기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들이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이 책은 그런 맥락의 한 흐름으로 봐도 좋을 것이다.

 

비교적 심플한 책표지에 비해서 방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기에 지금이라도 책을 써보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참고로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