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Dream 플레이 위드 드림 - 여자, 꿈을 가지고 놀아라
조혜덕 외 지음 / 호박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여성의 사회진출이 그 어느때보다 활발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고위직이나 사회 중요 직위에는 여성의 존재감이 적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어느 분야건 여성 최초이거나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여성은 주목 받기 마련이다. 특히 어느 직종의 경우에는 여성들로부터 더 인기가 있기도 하는데 이 책은 총 6분야에서 일하는 여자들의 꿈 이야기가 나온다. 이중에는 여대생들의 인기 직업인 아나운서도 나오고, 최근 그 인기가 더해가는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해서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아트컨설턴트 조혜덕,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기자 겸 앵커 최영주, 동화작가 김해린, 구두디자이너 김재희, 사진작가 이승희' 라는 총 6명의 여자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녀들의 공통점이라면 행동에선 열정이, 얼굴에선 행복이 느껴진다. 물론 힘든 일도 있고, 어려운 상황도 있겠지만 사진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자신의 꿈에 열중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비춰지기 때문에 보는 사람도 그것이 단지 힘들지만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그녀들과 같은 직업을 꿈으로 삼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멘토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자이기 때문에 그들의 이야기가 주목받기 보다는 어느 정도는 꿈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을 읽을 수 있기에 꿈을 향해 정진하는 사람들의 희망이 될수 있기 대문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보자면 이 책은 여자들을 향한 이야기이지만 그들의 꿈을 이루는 모습은 남녀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부분이 있을테니 어느 누군가에게 국한될 수도 한정지을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꿈을 이룬자의 잘난척이 아니다. 그녀들이 과연 자신이 꿈을 위해서 어떻게 했는지를 담고 있을 뿐이다. 그러니 이 책을 통해서 꿈의 소중함과 함께 꿈을 이루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