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살았을까 - 나를 찾아 떠나는 3일간의 가치 여행
정진호 지음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IGMbooks)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딱히 하나의 장르에서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통해서 깨달음을 전하는 책이 많은데 이 책 역시도 우화와 신화라는 소재를 가지고 우리들의 중요한 삶의 핵심가치들을 깨닫게 한다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게 다가 온다. 삶이 소중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자세로 살아가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이 사실이다. 과연 어떤 우화와 신화들이 나올지도 궁금하지만 그것을 통해서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무엇일지도 기대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 소개된 30가지 우화와 신화에서 우리는 30가지의 삶의 핵심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첫 삶의 핵심가치가 '행복'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아마도 인간이라면 누구라도 '행복'을 위해서 살아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 '행복'의 정도나 모습은 모두 다르겠지만 말이다.


게다가 이 책에서 소개된 삶의 책심가치를 보면 나는 물론이거니와 직장과 사회, 가족에 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고, '자기가치경영'이라는 조금은 낯선 이야기도 전하고 있다. 그야마로 전반적인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것이다.

 

행복, 명예, 존중, 정직, 순수, 책임, 긍정, 신뢰, 신중, 예의, 공정, 쾌락, 충성, 노력, 시간, 나눔, 배려, 용서, 부부애, 대화, 효도, 조화, 부, 창조, 열정, 리더십, 지식, 인내, 능력, 도전.


 

어느 것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은 없다. 그리고 어느 것 하나 쉽지도 않다. 그래서 이 책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알고 있었다 할지라도 실천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자신의 소중한 삶을 더욱 가치 있게 하기 위해서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그런 가치들을 통해서 도출할 수 있는 자기가치경영(내 삶에 꼭 필요한 사명, 비전, 핵심가치)의 내용은 분명 되새겨 볼 만한 것이다.

01 자기가치경영(Value)_내 인생을 경영하자
02 사명(Mission)_내가 사는 이유는 알고 살아가자
03 비전(Vision)_남들이 만든 성공의 기준을 버리자
04 핵심가치(Core Value)_원칙과 기준이 있는 사람이 되자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는 자유지만 당장 내일에 가서 어제가 될 오늘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라면 저자가 이야기하는 삶의 핵심가치를 떠올려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