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이도준 지음 / 황소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든 작든 누구에게나 꿈이 있을 것이다. 아니면 아무것도 없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꿈이 있지만 그것을 이루기가 어렵다고 생각해서 아예 꿈이 없다고 말하는 건지도 모른다. 그러니 누구에게라도 꿈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꿈을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래서 행복한 사람도 그 많큼 적은 것이다. 그렇기에 그게 무엇이든, 누군가가 비웃을지라도 자신만의 꿈이 있는 것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좋을 것이기에 이 책은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살다 보니 현실에 꿈도 맞춰지는 것 같다고들 이야기하지만 그럼에도 자신만의 진정한 꿈을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를 이 책을 읽는다면 우리는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 이런 깨달음을 주기 위해서는 실제로 자신만의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정말 될까?' 라는 생각으로 좌불안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먼저 걸어간 사람들의 이야기, 더욱이 그 길에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 준다면 우리는 분명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비록 꿈이 실현되기 전까지는 상황이 힘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누구라도 단박에 성공할수는 없다. 지금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들도 그전에 무수한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바로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게 되고, 흐트러진 자신의 꿈을 바로 세우게 되는것 같다.

 

이 책을 읽는다면 곳곳에서 자극을 얻게 될 것이다. 자신의 꿈을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전진한다면 어느 순간엔 내가 바라던 그 모습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나의 그런 모습은 또다른 누군가의 꿈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If I come true my dream, I will be somebody’s drea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